본문 바로가기

2017/0912

일본의 소프트크림 맛집 "야마모토 목장(山本牧場)" 도쿄 이케부쿠로에서 홋카이도 물산전이 열리고 있어서 구경을 다녀왔습니다. 홋카이도 물산전에서 빠지지 않는게 바로 소프트크림입니다. 홋카이도에는 유명한 목장이 아주 많기 때문이죠. 홋카이도의 소프트크림 맛집 중에서 제일 맛있었던 곳이 "마치무라 목장(町村牧場)"입니다. 그 다음은 "야마카와 목장(山川牧場)"이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야마모토 목장(山本牧場)"이랑 헤갈릴뻔했어요. "야마모토 목장(山本牧場)"의 부스앞입니다. 소프트크림은 인기상품이라 이렇게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저도 얼른 줄을 섰습니다. 어디가 제일 맛있나 하고 소프트크림은 여기저기 기회가 닿는데로 다 먹어보고 있답니다. 라인(LINE)의 "야마모토 목장(山本牧場)"을 친구추가를 하면 양을 조금 더 많이 준다는 안내입니다. .. 2017. 9. 30.
세계최초의 인스턴트 라면인 "치킨라면"의 머그면 버젼! 추억의 머그면을 기억하시나요? 한때 우리나라에서도 꽤 인기를 끌었던 라면중 하나인데요. 머그면은 컵에 라면을 넣고 뜨거운 물을 붓고 3~4분 기다리면 조리가 끝입니다. 머그컵에 면을 넣어서 먹는다하여 "머그면" 일본에는 꽤 많은 종류의 머그면이 존재하는데요. 그 중에서 이번에는 "치킨라면"의 머그면 버젼을 소개할까 합니다. "치킨라면"의 머그면 버젼입니다. "치킨라면" 이라고 하면 세계최초 인스턴트 라면으로 유명합니다. 일본의 닛신(NISSIN)이라는 식품회사가 만들었습니다. 이 한봉지에 3개의 머그면이 들어있습니다. 겉봉지를 뜯어보면 이렇게 3개의 치킨라면이 들어있습니다. 크기가 어느정도인지 감이 잘 안오시죠? 손으로 들어보면 이정도의 크기입니다. 일반 봉지라면에 비해 크기가 굉장히 작습니다. 뒷면에는.. 2017. 9. 29.
아이폰8(iPhone8)에 일본 교통카드 스이카(SUICA) 등록 및 이용기 아이폰7(iPhone7)부터 일본에서는 애플페이(Apple Pay)가 정식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만, 소니의 비접촉IC카드 기술방식인 "FeliCa(페리카)"가 탑재된 아이폰(iPhone)은 일본내에서 판매되었던 iPhone7(아이폰7)에만 적용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8(iPhone8)에는 세계공통으로 "FeliCa(페리카)"를 기본 탑재를 했다고 합니다. "FeliCa(페리카)"는 간단히 말하면 티머니 같은 결제시스템입니다. 이 기술을 이용해서 애플페이(Apple Pay)를 이용할 수 있답니다. 이번에는 일본의 교통카드인 스이카(SUICA)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보겠습니다. 일본여행시 이용해보시는건 어떠실까요? 관동지역에는 "SUICA(스이카)"와 "PASMO(파스모)"가 교통카.. 2017. 9. 28.
iPhone8(아이폰8) 구입 및 개봉기 iPhone(아이폰)의 10주년 기념 모델인 iPhone X(아이폰 X)와 iPhone6부터 디자인 변화가 거의 없는 iPhone8(아이폰8)이 발표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iPhone(아이폰)의 10주년 기념 모델인 iPhone X(아이폰 X)에 큰 기대를 하고 있었지만, 디자인과 TOUCH ID의 부재는 저에겐 커다란 실망감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iPhone6와 갤럭시S8을 사용중이었던지라 얼굴인증을 하는 갤럭시S8의 경우 편한점도 있도 불편한점도 있어서 TOUCH ID는 꼭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결국은 iPhone(아이폰)의 10주년 기념 모델인 iPhone X(아이폰 X)은 구입하지 않기로 했답니다. 일본은 1차 출시국으로 iPhone8(아이폰8)의 경우 2017년 9월 22일에 출시가 .. 2017. 9. 27.
SMAP(스맙)을 탈퇴한 3인이 새로운 활동인 "新しい地図(새로운 지도)"를 예고! 새로운 그룹 결성(?) 10월 16일 활동개시! 9월 21일에는 아무로 나미에 은퇴발표로 일본 열도가 충격의 도가니였는데요. 9월 22일에는 키무라 타쿠야가 속해있던 그룹 "SMAP(스맙)"을 탈퇴했던 3명의 멤버가 10월 16일부터 새로운 활동을 예고하는 신문 1면 광고와 팬 공식사이트를 개설했습니다. 2016년 12월 31일부로 정식적으로 해체된 일본 초인기 아이돌 그룹 "SMAP(스맙)" 일본어 발음으로는 "스마뿌" 라고 합니다. "SMAP(스맙)"은 쟈니스 사무소 소속으로 그룹 해체후에도 멤버 각자 활동을 해왔는데요. 5명의 멤버 중 위의 사진에 나온 "이나가키 고로", "쿠사나기 츠요시(초난강)", "카토리 싱고" 3명의 멤버가 9월 8일부로 쟈니스(쟈니즈) 소속사를 정식으로 퇴사를 했습니다. 위의 사진은 "새로운 지도(新しい地図)" 라고 하.. 2017. 9. 22.
아무로 나미에(安室奈美恵), 2018년 9월 16일 은퇴발표! 일본 연예계를 대표하는 "아무로 나미에(安室奈美恵)"가 2018년 9월 16일에 은퇴를 한다고 2017년 9월 20일인 40세가 되는 생일날 발표를 했습니다. 1992년에 데뷔하여 25년간 일본 연예계를 대표해서 활동해온 "아무로 나미에"의 은퇴소식은 일본내에서도 엄청난 파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40세 생일날 왜 이런 발표를 했을까요? 아무로 나미에는 오래전부터 40세에 은퇴를 할꺼라고 소속사 사장님에게는 이야기를 했었다고 합니다. 20대까지는 아이돌로써 활동을 해왔고, 30대에서는 전형적인 아티스트로 전향하며 다시 한번 인기몰이에 나섭니다. 하지만 연령적으로 한계에 부딪칠꺼라 생각하고 있던 그녀는 40세를 기점으로 은퇴를 할꺼라고 오래전부터 마음에 두고 있었다고 합니다. 40세를 맞이한 아무로 나미에.. 2017. 9. 21.
토리소바주반 156 아자부주반 본점(鶏そば十番156 麻布十番本店) (ICHIKORO)에 토리 파이탄 라멘을 먹으러 다녀왔습니다. 토리 파이탄(鶏白湯)이 유명한 "토리소바주반 156(鶏そば十番156)"의 아자부주반 본점에 다녀 왔습니다. "토리 파이탄(鶏白湯)"은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진한 삼계탕 국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토리 파이탄(鶏白湯) 라멘 맛집이라고 하면 "긴자 카가리(銀座 篝(かがり))"가 유명합니다. 지금까지 "긴자 카가리(銀座 篝(かがり))"보다 맛있는 토리 파이탄(鶏白湯) 라멘은 먹어본적이 없는거 같아요. 이번에는 "토리소바주반 156(鶏そば十番156)"의 토리 파이탄(鶏白湯) 라멘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토리소바주반 156(鶏そば十番156)"의 아자부주반 본점은 아자부주반역 출구에서 도보 1분거리에 있습니다. 역에서 아주 가깝습니다. "토리소바주반 156(鶏そば十番156)"의 아자부주반 본점의 외.. 2017. 9. 19.
일본의 충격적인 은행금리는 몇%인가? 가깝지만 먼 이웃나라인 일본! 일본의 충격적인 은행금리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은행의 시스템은 한국과 일본과 비슷합니다만, 금리면에서는 충격적이지 아닐수 없습니다. 일본을 대표하는 대형 은행 3곳의 정기예금 금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미즈호은행(みずほ銀行) 아래의 표는 "미즈호은행(みずほ銀行)"의 정기예금 금리표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기예금의 종류, 얼마를 얼마간 예금을 하든지에 상관없이 금리는 0.01% 입니다. 2) 스미토모은행(住友銀行) 스미토모은행도 마찬가지로 정기예금 금리는 0.01%입니다. 정기예금 기간, 종류에 상관없이 전부 동일한 금리인 0.01%! 3)미쯔비시도쿄UFJ은행(三菱東京UFJ銀行) 여러 은행이 합병해서 생긴 초대형 은행입니다. 미쯔비시도쿄UFJ은행(三菱東.. 2017. 9. 12.
[신주쿠 볼거리] 게이오 백화점의 홋카이도 물산전 도쿄의 신주쿠 볼거리 정보입니다. 신주쿠의 케이오백화점(게이오백화점)의 7층에서 열리는 "홋카이도 물산전"입니다. 개최 기간은 2017년 8월 30일 ~ 9월 12일까지입니다. 게이오백화점(케이오백화점)은 신주쿠역과 건물이 거의 붙어있습니다. 간혹 열리는 "홋카이도 물산전"은 일본 지역 물산전 중에 가장 인기있는 물산전입니다. 홋카이도에 가야만 구입 및 먹을 수 있는 것들이 이곳 물산전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입장은 무료이니 구경가보세요. 엄청난 사람들로 붐비고 있습니다. 키타카로(北菓楼)와 로이스(ROYCE)가 보이네요. 특히 키타카로(北菓楼)는 점포가 홋카이도에만 있습니다. 이런 기회가 아니면 홋카이도가 아닌 다른 지역에서는 구입하기도 힘듭니다. 오른쪽에는 롯카테이(六花亭,육화정)가 있.. 2017. 9. 8.
유키지루시 파라(雪印パーラー)의 소프트크림 추천! 맛있어요! 도쿄의 신주쿠에 있는 게이오백화점(케이오 백화점)에서 홋카이도 물산전이 열리고 있습니다. 항상 2개의 소프트크림 가게가 입점을 하는데요. 이번에는 "유키지루시 파라(雪印パーラー)"가 입점했습니다. 여기가 "유키지루시 파라(雪印パーラー)" 가게! 소프트크림은 인기상품이라서 가게 앞에는 먹을려고 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소프트크림뿐만 아니라 파르페도 팔고 있었습니다. 파르페의 가격은 약 700엔이었습니다. 비싼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의외로 파르페를 먹는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저는 소프트크림만 먹기로 했습니다. 3종류의 소프트크림이 있습니다만, 제가 주문한건 가장 오른쪽에 있는 가장 심플한 소프트크림입니다. 유키지루시 파라(雪印パーラー) 소프트크림의 가격표입니다. 생카라멜이 뿌려져 있는건 200엔정도 더 비싼.. 2017. 9. 6.
[미야코섬(미야코지마) 여행] 대형 슈퍼마켓인 맥스밸류(MAXVALU) 미야코 이온(AEON) 타운! 미야코지마(미야코섬) 여행에서 기념품을 구입한다던지 여행중에 필요한 음식을 구입할때에는 일본의 대형마트 중 한곳인 이온 타운 (AEON TOWN)의 맥스밸류(MAXVALU)가 최고입니다. 미야코섬(미야코지마)에는 커다란 맥스밸류(MAXVALU)의 점포가 2군데가 있습니다. 미야코지마는 스노쿨링 포인트가 상당히 많은데요. 맥스밸류에서는 스노쿨링 셋트도 저렴하게 구입가능하답니다. 맥스밸류는 일본어 발음으로는 "마쿠스바류(マックスバリュ)" 라고 한답니다. 이곳이 맥스밸류(MAXVALU) 미야코 니시자토점(宮古西里店)입니다. 미야코지마 공항에서 아주 가까운 곳입니다. 연중무휴 24시간 영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늦은 시간에도 이용하기 좋습니다. 주차장도 넓어서 주차 걱정은 없습니다. 미야코지마 공항에서 가깝기 때.. 2017. 9. 4.
[미야코섬 여행] 호텔 피스 아일랜드 미야코지마(ホテルピースアイランド宮古島)의 조식! 호텔 피스 아일랜드 미야코지마(ホテルピースアイランド宮古島)의 아침 식사는 호텔의 1층에 있는 레스토랑에서 제공됩니다. 조식포함으로 예약했을경우 체크인 할 때 식권을 주는데요. 1회 1인당 1장이라 숙박일수분 줍니다. 여기가 호텔 1층에 있는 레스토랑입니다. 입구에 들어가면 직원이 있는데요. 그 직원에게 식권을 주고 들어가면 됩니다. 이 레스토랑의 이용시간은 "07:00 ~ 09:30" 입니다. 호텔 이용객중 조식 포함으로 예약하지 않으신 분은 프론트에서 1인당 860엔(세금 포함)을 지불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 레스토랑 내부의 사진입니다. 유명인들도 많이 오고 있었는지 벽에는 싸인들이 가득 붙어있었습니다. 뷔페 스타일이기 때문에 접시에 담아서 먹고 싶은 만큼 이용하시면 됩니다. 요리는 벽쪽으로 나열되어 .. 2017. 9.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