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919

일본의 집 구조! 한국 집과의 차이점 일본의 집(단독주택) 구조와 한국 집 구조에는 비슷하면서도 조금 다른 차이점이 있습니다. 한국과 일본은 아주 가까운 나라이지만, 문화적인 차이가 꽤 있더라고요. 어떤 부분이 다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본의 일반 단독주택(집)의 도면(설계도)입니다. 위의 사진에서는 왼쪽이 1층이고 오른쪽이 2층입니다. 도쿄의 경우 2~3층 단독주택이 많답니다. 그리고, 예를 들어 땅이 30평이 있다고 해요. 30평이 있다고 해서 30평 가득 집을 지을 수 없습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외벽과 집 사이에는 70~100cm 정도 거리를 두어야 하고, 요즘은 지을 지을려고 하는 토지에 건물을 지을 수 있는 면적은 60% 정도 밖에 안됩니다. 즉, 30평짜리 토지에 집을 지을려고 하면 18평짜리 집을 지을 수 있습니다. 토지.. 2018. 9. 28.
[도쿄 긴자 라멘 맛집] 복어라멘 케이스케! 후쿠다시시오 하치다이메 케이스케(ふぐだし潮 八代目けいすけ) 도쿄 긴자에 도큐프라자 지하에 있는 복어라멘 맛집인 '케이스케(けいすけ)'. 복어 육수와 복어회가 올려져 있는 라멘으로 화제가 되어서 먹으러 가보았습니다.근데, 개인적으로는 비추천인 라멘 가게입니다. 복어라멘 맛집인 '케이스케(けいすけ)'의 위치는 토큐 프라자 지하 2층에 있습니다.도쿄 긴자역 지하에서도 도큐프라자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복어라멘 맛집인 '케이스케(けいすけ)'의 외관입니다. 이 가게의 일본어명과 발음은 이렇게 쓰고 발음합니다. 후쿠다시시오 하치다이메 케이스케(ふぐだし潮 八代目けいすけ) 가게 입구에 식권발매기가 있습니다. 1번인 1100엔짜리 복어라면(소금맛)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주문한 복어라멘(소금맛)의 식권티켓입니다. 인기있는 맛집이라고 해서 왔는데 사람들이 텅텅 비어있습니다. .. 2018. 9. 27.
일본의 패션 브랜드 '오니츠카 타이거(Onitsuka Tiger)'의 멕시코66 SD(MAXICO 66 SD) 스니커! 그리고 ASIC, NIKE의 관계! '오니츠카 타이거(Onitsuka Tiger)'를 아시나요?요즘 한국 관광객들에게도 인기를 얻고 있는 슈즈, 스니커 브랜드로 유명한 '오니츠카 타이거(Onitsuka Tiger)'.하라주쿠, 긴자, 신주쿠 등에 점포가 있답니다.'오니츠카 타이거(Onitsuka Tiger)'의 CF를 봐주세요. 얼마전에 우연히 이 CF를 보고 "우와~~ 멋지다" 라고 생각을 했거든요.수제작으로 만들어지는 일본의 장인정신이 담긴 스니커!'오니츠카 타이거(Onitsuka Tiger)' 담에 기회가 되면 구입해봐야지 하고 있었답니다. 신주쿠역 동쪽출구로 가면 전자상가인 빅쿠로가 있는데요.빅쿠로 맞은편에 '오니츠카 타이거(Onitsuka Tiger)'의 신주쿠점이 있습니다. '오니츠카 타이거(Onitsuka Tiger)' 신주쿠.. 2018. 9. 26.
도쿄역 100주년 기념 일본교통카드 스이카(SUICA) 한정판! 일본의 교통카드인 '스이카(Suica)' 는 아시는 분들 많으시죠? 우리나라의 티머니 같은 선불제 교통카드입니다. 그런데 2014년도에 도쿄역 100주년을 기념하여 한정판 스이카 교통카드를 판매하였습니다. 이것이 도쿄역 100주년 기념 한정판 교통카드 스이카. 특별 디자인된 스이카입니다. 윗쪽에는 TOKYO STATION 100YEARS 라고 적혀있습니다. 가운데에는 도쿄역이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가로로는 철도가 그려져 있습니다. 도쿄역은 1914년에 만들어져 2014년을 맞이하여 100주년이 되었습니다. 카드 뒷면에는 일반 스이카 교통카드와 동일한 내용이 적혀있습니다. 주의사항, 카드 번호 등이 적혀있습니다. 도쿄역 100주년 기념 한정판 스이카 교통카드는 원래 수량 한정이었습니다. 수량 한정.. 2018. 9. 25.
일본의 목조주택의 따스함과 화려함! 목조주택 추천! 일본의 목조주택.우리나라에서는 많이 보기 힘들어진게 목조주택입니다.대부분이 콘크리트로 집을 지어올리는게 우리나라 스타일인데요.일본은 여전히 목조주택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고 지금도 많이 짓고 있답니다. 목조주택이라고 하면 후진 이미지가 있는데요.일본에서는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여전히 남아있고, 나무가 주는 따뜻함때문에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게다가 나무가 지진충격을 완화해주기 때문에 더욱 더 많다고 합니다.목조주택은 정말 말그대로 나무로 지어진 집입니다.위의 사진처럼 집의 뼈대가 전부 나무로 되어 있습니다.집에 불이나면 활활 타오르겠다는 생각을 한적이 있습니다.물론 콘크리트 집보다는 불에는 약하지만, 이 나무들은 불에 잘 타지 않게 처리된 나무들입니다.그럼, 목조주택이라고 하면 어떤 집이 있는지 .. 2018. 9. 24.
도쿄 게임쇼 2018 를 가다. Tokyo Game Show 2018. 도쿄 게임쇼 2018(Tokyo Game Show)에 다녀왔습니다. 2018년 9월 20일 ~23일까지 열리는 게임 축제 중 하나입니다. 20일~21일은 비지니스데이이고, 22일~23일은 일반인들이 관람가능합니다. 도쿄 게임쇼 2018(Tokyo Game Show) 앞에는 이런 대형 프라모델도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도쿄 게임쇼 2018(Tokyo Game Show) 이 열리고 있는 전시장으로 들어가보았습니다.많은 사람들이 접수를 하고 있었습니다. 게임의 축제!도쿄 게임쇼 2018(Tokyo Game Show). 접수하는데에만 1시간정도 걸린다더니 기다림 없이 금방 접수하고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이걸 목에 걸고 다녀야 합니다. 입구는 여러개가 있는데 처음 들어가는 사람들 전용 입구가 있어서 그쪽으로 들어.. 2018. 9. 21.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2018년 9월 19일 정식 서비스 개시! - Nintendo Switch Online 정식 서비스!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Nintendo Switch Online)이 2018년 9월 19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온라인 대전을 하기 위해서는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Nintendo Switch Online)을 이용해야만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즉, 인기 타이틀인 스플래툰2도 다른 사람들과 대전을 할려면 돈을 내야만 가능하다는겁니다. 그럼,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Nintendo Switch Online) 요금 플랜을 볼까요? 개인 계정의 경우,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Nintendo Switch Online)의 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1개월 이용권은 300엔. 3개월 이용권은 800엔. 12개월 이용권은 2400엔. 패밀리 플랜의 경우 계정을 8개까지 사용할 수 있고, 12개월 이용권은 4500엔입니다... 2018. 9. 21.
일본 지진과 일본집(주택)의 내진설계 및 면진설계 일본은 지진이 많이 일어나는 나라 중 하나입니다.우니나라도 포항의 지진으로 큰 피해를 입긴 했지만, 그전까지는 지진이 없는 나라라고 생각을 하고 있을정도로 지진에 대해서는 크게 생각을 하고 있지 않았을겁니다.일본의 집(주택)들은 대부분 지진을 견디기 위한 내진설계 혹은 면진설계가 되어 있습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 오래된 집들은 무너지기도 한답니다. 위에서 내진설계과 면진설계라는 단어를 사용했는데요.내진과 면진의 차이는 위의 이미지와 같습니다. 내진은 지진을 견디기 위한거고요.면진은 지진을 충격을 줄이기 위한겁니다. 위의 사진은 일본 어느 맨션의 사진입니다.배란다쪽에 V자형태로 설치되어 있는게 보이시죠?저게 지진을 견디기 위해 설치된겁니다. 일반 주택에는 위의 사진과 같이 지진을 견딜 수 있게 설치를 .. 2018. 9. 20.
[도쿄 네리마 라멘 맛집] 돈코츠라멘 맛집! '멘야 쿠로다(麺屋黒田)' 도쿄 관광지가 아닌 주택지 주변의 맛집입니다. '네리마(練馬)' 라는 지역의 돈코츠 라멘 맛집인 '멘야 쿠로다(麺屋黒田)'를 소개합니다. '네리마' 지역은 대부분의 여행객분들은 모르실꺼에요. '멘야 쿠로다(麺屋黒田)'는 지하철 오에도선 '네리마'역에서 걸어서 1분걸리는 곳에 있습니다. '멘야 쿠로다(麺屋黒田)'의 외관입니다. 후쿠오카식 돈코츠 라멘으로 유명한 맛집니다. '멘야 쿠로다(麺屋黒田)'의 영업시간중에는 브레이크타임이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2회로 나눠져있습니다. 런치 : 11:30 ~ 16:30 (월,화요일은 런치영업 안합니다.) 디너 : 18:00 ~ 다음날 06:00 아! 그리고 아르바이트 정보! 일본의 아르바이트 시급은 보통 1000엔(약 10,000원)입니다. 이곳 '멘야 쿠로다(麺屋黒田).. 2018. 9. 19.
토로로(참마) 먹는 방법 일본여행에서 식당에서 밥을 먹다보면 토로로 라는게 나올때가 있습니다.한국에서는 토로로를 볼 기회가 많지 않죠?근데 '토로로'가 뭐에요?'토로로'는 참마입니다.'마'에요.몸에 좋은 슈퍼 푸드인 '마' 입니다.마를 갈아 놓은게 바로 '토로로'입니다. 한국 관광객들에게 인기인 규카츠 전문점인 '모토무라'의 규까스에도 토로로가 들어있는 메뉴가 있습니다.가끔 규카츠 먹으러가서 한국분들을 보면 '토로로'에는 손도 안데고 가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토로로가 들어있는 메뉴가 100엔(약 1000원)이 더 비싼데, 1000원을 그냥 버리시는겁니다.한국에서는 많이 볼 수도 먹을 수도 없는 '토로로'이다보니 먹는 방법을 잘 몰라서 그러실 수도 있을꺼에요.이번에는 토로로를 먹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보겠습니다. 토로로를 먹는 방법.. 2018. 9. 18.
[도쿄 롯폰기 맛집] 오사카에 본점이 있는 '폰가라카레(ポンガラカレー)' 스리랑카 카레 전문점. 오사카 우메다에 본점이 있는 스리랑카 카레 전문점 '폰가라카레(ポンガラカレー)'. 도쿄 롯폰기1초메에 있는 아크모리빌딩 3층에 입점을 하였답니다. 2018년 9월 12일 오픈하였습니다. 아크모리빌딩 3층에는 도쿄 맛집으로 유명한 덴푸라 맛집인 카네코한노스케, 츠케멘으로 유명한 츠지항의 탄탄멘가게, 해산물덮밥인 카이센동으로 유명한 '츠지한' 등이 입점해있습니다. 롯폰기1초메역을 나오면 보이는 이 빌딩이 아크모리빌딩입니다. 일명 아크힐즈. 롯폰기역에서 걸어서 10분정도 걸리는 곳에 있습니다. 롯폰기1초메역에서는 출구를 나오면 바로 아크모리빌딩이 보입니다. 3층 레스토랑층에 있는 '폰가라카레(ポンガラカレー)' 입니다. 먼저 식권팔매기에서 식권을 구입합니다. 저는 일반 카츠카레를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980엔... 2018. 9. 14.
[도쿄 긴자 맛집] 일본식 숯불구이정식 '네기시(ねぎし)' 우설구이. 즉, 소혀 구이로 유명한 '네기시'. 소혀구이외에도 돼지고기, 닭고기, 소고기등 다양한 고기를 숯불 혹은 철판에 구워 정식 스타일로 제공해주는 체인점인 '네기시'를 소개할까 합니다. 2017년 2월까지는 소갈비 정식인 '부랏키셋트'가 있었는데, 2017년 3월에 없어졌다가 400엔 올려서 다시 판매를 시작하고 있더라고요. 네기시 코리도점은 긴자역에서 걸어서 약 7분정도 걸리는 곳에 있습니다. 바로 옆이 스시 맛집으로 유명한 '미도리스시' 긴자점이 있습니다. '네기시(ねぎし)'는 체인점으로 도쿄내에만해도 여러지역에 점포가 있습니다만, 이번에는 긴자 코리도점에 가보았습니다. 빨간색 화살표가 네기시 긴자 코리도점 입구이고요. 파란색 화살표로 표시한 음식점은 스시(초밥) 맛집인 '미도리스시' 긴자점이.. 2018. 9. 13.
일본여행에서 사와야 할 것! 스팀 아이마스크인 수면안대'메구리즘' 일본여행의 추천 쇼핑리스트에 꼭 추가해야할 수면안대 '메구리즘' 스팀, 온열 아이마스크입니다. 기내에서도 사용가능해요. '메구리즘'은 일본 드럭스토어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종류도 여러가지가 있답니다. 가격은 드럭스토어마다 조금 틀립니다. 대략 800엔입니다. 메구리즘 14개입에 약 800엔입니다. 약 40도의 스팀열기가 눈의 피로를 풀어줍니다. 지속시간은 약 10분입니다. 착용한채로 아침까지 잠을 자도 괜찮습니다. 메구리즘 상자에는 이럴때 이용하는건 어떠세요? 라고 안내를 해주고 있습니다. 그냥, 참고용으로 보시면 됩니다. 잠을 잘때~ 열차나 비행기로 이동중에~ 휴식시간에~ 메구리즘의 성능 효과에 대해 설명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방법에 대해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개별포장으로 되어 있고,.. 2018. 9. 12.
[도쿄 관광지 볼거리] 신바시에서 가까운 시오도메 주변 볼거리 도쿄 신바시 주변 관광지인 시오도메!시오도메는 신바시역과 붙어있고, 신바시역에는 오다이바로 가는 무인전철인 유리카모메역이 있는 곳입니다.시오도메 바로 옆에는 아주 넓고 유명한 '하마리큐온시정원'이 있답니다.시오도메 주변에는 볼거리가 가득하답니다 신바시역과 시오도메역은 아주 가깝습니다.그냥 같은 역이라고 보셔도 무방할정도입니다.신바시역에서 시오도메역으로 걸어가는 길입니다. 타워레코드도 있고요, 여러 쇼핑몰들이 있답니다. 그리고 시오도메의 볼거리 중 하나가 바로!!!'니혼 테레비(일본 테레비)' 라는 방송국이 있습니다.시오도메역과 같이 붙어있어서 길을 걷다보면 '니혼 테레비'에서 방영하는 드라마의 대형 포스터가 붙어있습니다.니혼 테레비 전용 숍도 있습니다.애니메이션, 드라마 등의 캐릭터, 연예인 등의 기념품.. 2018. 9. 11.
[도쿄 긴자 볼거리] 도쿄 관광지인 '긴자' 어떤게 볼거리? 도쿄의 관광지 중 한곳인 '긴자'. 긴자는 도쿄여행의 필수 코스 중 한곳으로 많은 분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긴자라고 하면 비싼 이미지가 있는 곳입니다. 루이비통, 구찌, 샤넬, 프라다, 불가리 등등 고급 브랜드 매장과, 비싼 레스토랑 등등 많이 있어요. 긴자의 랜드마크인 '와코' 본점빌딩입니다. 이 빌딩을 보면 긴자라구나 하고 금방 알 수 있습니다. '와코'빌딩 위에는 세이코 시계가 달려있습니다. 시계라고 하면 세이코(Seiko)가 엄청 유명한데, 의외로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그리고 그 맞은편에는 맥주 거품을 형상화한 빌딩이 있습니다. 최근에 지어진 건물이랍니다. 1층에는 닛산 자동차 쇼룸이 있답니다. 무료 입장 가능하고 가끔 컨셉 자동차도 전시하고 있어서 볼거리가 솔솔합니다. 그리고 작년에.. 2018. 9. 10.
[도쿄/긴자/빵집] 초코링으로 유명한 긴자 빵집 '안티크(Antique)' 도쿄 긴자에 본점이 있는 초코링이라는 빵으로 아주 유명한 '안티크(Antique)'. 도너츠모양의 빵에 초콜렛이 듬뿍 들어가 있는 빵인 '초코링'. 가격은 590엔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양은 엄청 많아요. '안티크(Antique)'는 도쿄 긴자에 본점이 있고요. 긴자 애플스토어 뒷쪽에 있습니다. 그리고 일본 전국에 체인점이 있습니다. 오사카, 후쿠오카 , 요코하마 등등 여러곳에 점포가 있습니다. 도쿄에도 긴자외에도 오모테산도 등 몇개의 점포가 있습니다. '안티크(Antique)' 도쿄 긴자 본점입니다. 본점이라고 해서 아주 화려하고 큰 매장이라고 생각했는데, 실제로 가보니 아주 조그만한 점포였습니다. '안티크(Antique)' 가게 입구 앞에 세워져 있는 간판입니다. '안티크(Antique)'의 영업시간은.. 2018. 9. 7.
[도쿄 관광지 볼거리] 에비스 가든 플레이스 추천. 도쿄 에비스에 있는 '에비스 가든 플레이스'. 이곳은 솔직히 크게 볼거리는 없어요. 커다란 옥외 지붕이 특징이고, 겨울이면 커다란 샹들리에가 전시되기도 하고, 주말에는 가끔 이벤트도 열리는 곳입니다. 드라마 촬영지로도 많이 사용되었는데요. 특히, 우리나라에서도 유명한 '꽃보다 남자' 일본판에서 자주 이곳에서 촬영이 되어 유명하기도 하지요. '에비스 가든 플레이스'에 가는 방법은 도쿄 JR 에비스역 동쪽출구로 나와서 오른쪽으로 돌아서 쭉~~ 걸어서 갑니다. 에비스역에서도 조금 거리가 있어서 이렇게 에스컬레이터를 걸어서 끝까지 걸어서 갑니다. 끝까지 걸어서 나오면 바로 '에비스 가든 플레이스'가 보인답니다. 에비스가든 플레이스 안내도입니다.꽤 넓답니다. 이곳이 바로 '에비스 가든 플레이스' 입니다. 이곳에서.. 2018. 9. 6.
[도쿄 관광지 볼거리] 에비스 가든 플레이스에 있는 '에비스 맥주 기념관(박물관)' 도쿄여행 관광지중 한곳인 '에비스 가든 플레이스'. 에비스 가든 플레이스는 원래 에비스 맥주 공장이 있던 자리입니다. 에비스 맥주 이름이 지명과 역명으로 되어 에비스 지역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곳에는 무료로 이용 가능한 '에비스 맥주 기념관(박물관)'이 있는데요. 간단하게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에비스 맥주 기념관(박물관)은 '에비스 가든 플레이스'내에 있습니다. 에비스 가든 플레이스로 가는 방법은 JR 에비스역 동쪽출구로 나와서 오른쪽으로 쭉~~ 걸어가면 됩니다. 통로가 길어서 이렇게 에스컬레이트를 계속 걸어가면 됩니다. 2~3분정도 계속 이런길을 걸어가야 합니다. 그 끝의 출구에는 에비스가든 플레이스가 바로 보인답니다. 에비스가든 플레이스에서 유명한 비석? 조각상이 있는데요. 저 조각상은 일.. 2018. 9. 4.
[도쿄 관광지 볼거리] 도요스(토요스)에 있는 종합 쇼핑몰 '라라포트(LaLaport)' 도쿄에서 '라라포트(LaLaport)'는 아주 유명한 종합 쇼핑몰 중 하나입니다. 오다이바에 가기 위해 유리카모메 전철역이 있는 도요스(일본어 발음으로는 토요스)에 있습니다. 쇼핑몰, 마트, 영화관, 레스토랑 등이 입점해있는 종합 쇼핑몰입니다. 도요스역에서 유리카모메 전철 갈아타는 출구로 나오면 오른쪽에 '라라포트(LaLaport)'가 보입니다. 도요스역 출입구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라라포트(LaLaport)'건물입니다. 이 근처에 공항 리무진 정거장이 있나봐요. '라라포트(LaLaport)'의 입구입니다. 출입구는 여기저기 많이 있답니다. '라라포트(LaLaport)'는 생각보다 엄청나게 넓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왼쪽에 보이는 건물이 전부 '라라포트(LaLaport)'입니다. '라라포트(LaLapor.. 2018. 9.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