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26

[하와이 여행] 카마카(KAMAKA) 우쿨렐레 공장 견학 하와이의 우쿨렐레 명품 브랜드 중 하나인 '카마카(KAMAKA)'.이번에는 카마카 우쿨렐레 공장 견학을 다녀왔습니다.공장 견학은 무료이니 관심있으신 분들에겐 하와이 여행의 하나의 코스로 가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카마카 우쿨렐레 건물입니다.그렇게 크지 않고 화려하지도 않습니다.2016년에는 창업 100주년을 맞이한 아주 오래된 우쿨렐레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카마카 우쿨렐레가 100주년을 맞이한 2016년도에 갔을때의 공장 견학기입니다.매년 하와이에 갈때마다 카마카 우쿨렐레 공장을 가고 있는데 매번 갈때마다 새로운 발견이 있어서 가본 분들도 또 가보시면 또 다른 발견이 있을꺼에요. 카마카 패밀리입니다.벌써 4대가 이어가고 있습니다. 카마카 건물로 들어가면 이렇게 우쿨렐레가 걸려있습니다.물론 판매도 하고 .. 2018. 10. 31.
[요코하마 맛집]중화거리의 소룡포가 맛있는 '호우텐카쿠(鵬天閣)' 도쿄여행을 오면 요코하마에 있는 아카렌가 혹은 차이나타운인 츄우카가이라고 하는 중화거리에 소룡포가 맛있는 '호우텐카쿠(鵬天閣)'라는 가게가 있습니다. 인기가 너무 많아서 줄을 서서 많이 기다려야만 구입할 수 있어요.이번에는 요코하마 츄우카가이(중화거리)에서 꼭 먹어봐야할 먹거리인 '야키소룡포(구운 소룡포)' 맛집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이곳이 요코하마에 있는 차이나타운인 츄우카가이라고 하는 중화거리 입구입니다. 이 많은 사람들을 보세요. 대부분이 관광객들입니다. 이 입구에서 조금만 걸어서 들어가면 '호우텐카쿠(鵬天閣)'가 있습니다. '호우텐카쿠(鵬天閣)' 앞에는 엄청난 사람들로 넘쳐납니다. 그래서 금방 찾을 수 있을꺼에요. 줄이 너무 길어서 일단, 중화거리 관광하고 나중에 먹기로 했어요. 그래서 중화거.. 2018. 10. 30.
[도쿄 아카사카 맛집] 고급 중국요리 전문점 '이신고(維新號)' 도쿄 아카사카에 있는 고급 중국요리 전문점인 '이신고(維新號)'. 우리나라에서 중국요리라고 하면 짜장면, 짬뽕, 탕수육 등을 떠올리기 쉬울텐데요. 일본에서 중국요리라고 하면 조금 다른 요리입니다. 전통 중국요리 전문점인데다가 서비스와 분위기가 고급스러운 '이신고(維新號)'에 다녀왔습니다. '이신고(維新號)' 본점은 아카사카에 있고, 일본에서 아주 유명한 '호텔 뉴 오타니' 도로 맞은 편에 있습니다. 전철로 이동하신다면 아카사카미쓰케역에서 가깝고요. 아카사카역에서도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입니다. '이신고(維新號)' 아카사카 본점의 외관입니다. 오래전부터 영업을 해와서 그런지 간판이 조금 오래되어 보이더군요.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건물안으로 들어가면 바로 짐이나 외투를 맞겨둘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여기.. 2018. 10. 29.
무시무시한 일본의 주민세는 얼마? 일본은 직장인들의 연봉이 한국보다 높다고는 하지만, 한국에 비해 세금이 많이 지출되기 때문에 저축 가능한 금액을 계산해보면 한국과 일본은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일본은 직장인의 경우 매달 주민세가 월급에서 자동으로 빠져나갑니다. 주민세의 경우 작년 6월부터 올해 5월까지의 소득에서 이것저것 계산을 하여 올해 6월부터 내년 5월까지 납부할 금액이 정해집니다. 그 금액을 12개월을 나눠서 매달 월급에서 자동으로 빠져나가게 되는데요. 이 주민세 금액이 상상을 초월합니다. 어떤 사람의 주민세 고지서입니다.파란색으로 표시한 부분을 보시면 6월부터 5월까지 표시되어 있습니다.매달 급여에서 자동으로 빠져나가도록 되어 있는데요.매달 거의 22,600엔인 우리나라 돈으로 약 226,000원이 주민세로 월급에서 빠져나갑니.. 2018. 10. 26.
오키나와에만 파는 사각김밥(오니기리)! 패밀리마트 버젼! 오키나와에만 파는 특별한 삼각김밥이 아닌 사각김밥(오니기리)이 있습니다.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도 소개된 오키나와의 사각김밥!오키나와에 가면 꼭 먹어봐야할 먹거리중 하나랍니다.삼각김밥이 아닌 사각김밥이에요! 오키나와의 어느 편의점을 가보아도 사각김밥은 팔고 있습니다.오키나와의 편의점이라고 하면 코코스토어가 있어요.코코스토어에도 사각김밥이 있고요.이번에는 오키나와 나하공항에 있는 패밀리마트에 사각김밥을 사러 갔습니다. 패밀리마트 들어가는 입구 앞에 비행기내에서 먹을 수 있는 음식을 팔고 있습니다.일본 국내선의 경우에는 보안검사대 들어가기전에 여기서 물(음료수)이나 먹거리를 구입해서 비행기에 들고 탈 수 있습니다.국제선은 안될꺼에요. 하늘의 도시락이라고 해서 '소라벤(空弁)' 이라고 불리우는게 있습니다.열차(기.. 2018. 10. 25.
[도쿄 관광지 정보] 오다이바의 볼거리 '비너스포트(VenusFort)' 도쿄의 대표적인 관광지중 한곳이 바로 '오다이바' 입니다.오다이바에는 후지테레비 방송국이 있고, 건담과 자유의 여신상, 레인보우 브릿지가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그래서 볼거리도 많이 있고 주변에 이벤트도 많이 열리는데요.오다이바에서도 추천 관광지(볼거리)로 '비너스포트(VenusFort)'를 소개할까 합니다. '비너스포트(VenusFort)'.실내에 만들어진 실외같은 분위기가 나는 신기한 공간입니다.일단, 사진을 보시는게 설명이 빠를것 같아요. 바로 이곳이 '비너스포트(VenusFort)'의 실내입니다.천장은 밤하늘 같이 꾸며져 있고요.실내이지만 실외를 걷는듯한 느낌이 나는 공간입니다. 겨울이 가까워지면 '비너스포트(VenusFort)'는 실내에도 이렇게 멋진 일루미네이션을 꾸며놓는답니다.실내이지만 이렇.. 2018. 10. 24.
[도쿄맛집] g(그램)당 주문해서 먹는 '이키나리 스테이크(いきなりステーキ)' 일본에는 고기무게 g(그램)당 주문해서 먹는 스테이크 전문점 '이키나리 스테이크(いきなりステーキ)'가 있습니다. 먹고 싶은 양만큼 주문해서 먹을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좋다보니 일본내에서 이 가게를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인기가 많답니다. '이키나리 스테이크(いきなりステーキ)'는 도쿄에만해도 점포가 어마어마합니다. 처음에는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스테이크를 먹을 수 있다고 소문이 자자하여 엄청난 인기를 끌었습니다. 게다가 가게의 회전율을 높이기 위해서 의자가 없는 서서 먹는 스타일로 유명했답니다. 그러다가 요즘에는 의자를 놓고 앉아서 먹는 스타일로 조금씩 바뀌고 있습니다. 이유는 서서 먹으면 회전율이 높을줄 알았는데 앉아서 먹던 서서먹든 회전율의 차이는 크게 없었다고 하네요. 가게 앞에 세워져.. 2018. 10. 23.
[롯폰기 맛집] 참치(마구로) 전문점 '마구로다케보노 시로카와(まぐろだけボーノ 白川)' 화려한 롯폰기에 있지만 숨겨진 맛집! '마구로다케보노 시로카와(まぐろだけボーノ 白川)'. 밤에는 국회의원 같은 높으신 양반분들이 전부 빌려서 조용히 밀담을 하는 곳으로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맛도 맛있으니 고위관직들이 오는거겠죠? '마구로다케보노 시로카와(まぐろだけボーノ 白川)'의 위치는 롯폰기역보다는 바로 옆역인 롯폰기1초메역 바로 앞에 있습니다. 롯폰기1초메역 주변에는 맛집이 많이 있습니다. 니혼바시에 본점이 있는 덴푸라(텐뿌라)맛집인 '카네코한노스케', 카이센동인 제이타쿠동으로 유명한 '츠지한(츠지항)' 등등이 있는 곳입니다. '마구로다케보노 시로카와(まぐろだけボーノ 白川)'는 외관을 봐서는 이곳이 무슨 가게인지 알수가 없습니다. 가끔 이 가게를 지나갈때 보면 입구 앞에 걸려있는 노.. 2018. 10. 22.
[하와이 여행] 코알로하 우쿨렐레 공장 견학 하와이의 악기라고 하면 우쿨렐레가 떠오르는데요.하와이에서 제작하는 우쿨렐레의 명품 브랜드 '코알로하(KoAloha)'의 공장 견학을 다녀왔습니다.이번 견학은 2016년도에 갔을때의 견학기입니다.2017년도에 코알로하 공장은 알라모아나 쇼핑센터 옆으로 이전했답니다. 2017년에 알라모아나 쇼핑센터 옆으로 이전하기 전의 코알로하 공장의 견학기입니다.이 코알로하 우쿨렐레 공장은 찾아가기가 조금 어려웠어요.조금 멀기도 했고요. 하지만, 이곳에서 창업하여 쭉 이곳에서 생산을 해왔답니다.2017년, 알라모아나 쇼핑센터 옆으로 코알로하 우쿨렐레 공장이 이전하면서 하와이 여행가면 거의 필수코스가 될정도로 가기 쉬워졌어요. 코알로하 우쿨렐레 공장의 입구입니다.문이 잠겨있어서 영업안하는 줄 알았더니 방문객은 벨을 눌러라고.. 2018. 10. 19.
일본의 금리(이자)! 깜짝 놀랄 은행 금리와 주택론 금리! 깜짝 놀랄 일본의 금리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일본 은행의 금리(이자)와 주택론 금리(이자)가 우리나라와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한번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아마도 "이게 금리야?" 라고 깜짝 놀라실꺼에요. 일본에도 한국처럼 수많은 은행이 있지만, 국민은행, 우리은행처럼 대형은행이 존재합니다.미츠비시 도쿄 UFJ 은행 이라든지, 미츠이 스미토모 은행, 로또를 발행하고 있는 미즈호 은행등등..일본의 3대 대표은행이라 할 수 있습니다.우리나라와 가까운 나라 일본이라 금리도 비슷하지 않을까 라고도 생각했습니다.그런데 조금 일본 은행 금리에 대해 알아보고 깜짝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먼저, 대형 은행사 중 하나인 미츠비시 도쿄 UFJ 은행의 보통예금, 적금의 금리를 보시겠습니다. 10만엔미만(약 100.. 2018. 10. 18.
츠키지시장 확장이전 오픈 '도요스 시장(豊洲市場)'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수산시장인 츠키지 시장(築地市場)! 2018년 10월 6일. 83년간의 역사에 종지부를 찍고 2018년 10월 11일. 도요스(토요스)에 새롭게 '도요스 시장(豊洲市場)'으로 재오픈 했습니다. 우리나라 말로 표기는 '도요스'라고 하는거 같습니다만, 일본내에서는 '토요스'입니다. 츠키지 브랜드를 잘 이어갈지는 일본내에서도 걱정이 되긴 합니다만, 일단 츠키지 시장을 도요스(토요스)로 확장이전 오픈을 실시하게 됩니다. 츠키지 시장은 벌써 철거작업이 진행중이랍니다. 츠키지와 도요스(토요스)는 그렇게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걸어서 갈수 있는 거리는 아니고요. 교통수단을 이용해야만 갈 수 있습니다. 츠키지 시장이 이전하는 이유는 보편적으로는 오래되어서 라고는 합니다. 하.. 2018. 10. 17.
[도쿄 관광지 볼거리] 도쿄 스카이트리에 있는 소라마치(ソラマチ) 도쿄 관광지 명소인 '도쿄 스카이트리'. 도쿄 스카이트리 1층에는 소라마치(ソラマチ)라는 거리가 있습니다. 양 사이드로 수많은 점포들이 입점해있는 거리인데요. 도쿄여행시 꼭 가보세요. 전철(지하철)을 타고 도쿄 스카이트리역인 오시아게역으로 갑니다. 이 역에서 1층으로 올라가면 소라마치가 있는데요. 이곳이 소라마치(ソラマチ) 입구 입니다. 입구부터 수많은 관광객들로 붐빕니다. 꽤 긴 거리이고 양쪽으로 수많은 점포들이 입점해있습니다. 먹거리인 텐동(덴동), 타코야키, 파르페, 아이스크림 등을 포함하여 일본 전통 공예라든지 패션 잡화등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일본여행의 기념품을 구입하기에도 좋은 장소랍니다. 신주쿠, 하라주쿠, 이케부쿠로등 도쿄에 몇개의 점포가 있는 슈크림의 혁명! '자쿠자쿠(ZAKUZAKU)'.. 2018. 10. 16.
[도쿄 신주쿠 맛집] 해산물이 맛있는 '타카마루선어점(タカマル鮮魚店)' 도쿄 신주쿠에서 해산물 맛집을 찾으실때에는 '타카마루선어점(タカマル鮮魚店)'을 추천합니다.일본내에서도 해외 관광객들에게도 아주 유명한 맛집 중 맛집입니다.타카마루선어점은 4호점까지 있는데요.이번에는 2호점에 가보았습니다. 타카마루선어점은 본점 주변으로 4호점까지 있습니다.이번에는 2호점에 가보았답니다. 이곳이 항상 많은 손님들로 붐비는 '타카마루선어점(タカマル鮮魚店)'의 본점인 1호점입니다.거의 만석이었어요.저녁에는 정식 스타일보다 이자카야라는 술집 스타일로 바뀌니 드실려면 점심시간을 이용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이른 점심시간이었는데, 이렇게나 많은 손님들이 식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이 가게는 사진 메뉴가 없어요.이렇게 전부 일본어로 적혀있습니다. 여기가 '타카마루선어점(タカマル鮮魚店)'의 2호점입니다.1호.. 2018. 10. 15.
[하와이 여행] 알라모아나 호텔(Ala Moana Hotel) 숙박기 - 경치편 하와이에 갈때마다 자주 이용하고 있는 호텔인 '알라모아나 호텔(Ala Moana Hotel)' 이번에는 1115호 객실의 베란다에서 본 경치를 소개할까합니다. 알라모아나 호텔은 비치 바로 앞에 있는 호텔이 아니기 때문에 멋진 경치는 조금 기대하긴 어렵습니다. ■알라모아나 호텔(Ala Moana Hotel) 관련글 -.알라모아나 호텔(Ala Moana Hotel) 숙박기 - 외관편 -.알라모아나 호텔(Ala Moana Hotel) 숙박기 - 로비편 -.알라모아나 호텔(Ala Moana Hotel) 숙박기 - 룸편 -.알라모아나 호텔(Ala Moana Hotel) 숙박기 - 경치편 일단, 알라모아나 호텔 1115호 객실의 베란다 사진입니다. 베란다에는 의자와 테이블이 놓여있습니다. 베란다는 생각보다 크게 넓.. 2018. 10. 13.
일본의 욕실(오후로)의 우리나라와 차이점! '오이다키(追い焚き)' 기능을 아시나요? 일본의 욕실은 우리나라와 달리 딱 욕실만 있고요. 화장실은 따로 분리되어 있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조그만한 목욕탕 같은 느낌입니다. 그리고 오후로(お風呂) 문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본의 일반 가정집(주택)의 욕실 사진입니다. 보통 일본의 단독주택이라든지 맨션(아파트)등의 욕실은 이정도 크기로 이와 비슷한 시설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일본은 '오후로(お風呂)'라는 문화가 있습니다. ​ 특히 겨울이 되면 매일매일 뜨거운 물을 욕조에 받아서 들어가는데요. 한번 물을 받아서 가족들이 돌아가면서 목욕을 하는데요. 여러명이 사용하는동안 물은 식어갑니다. 우리나라의 목욕탕의 경우에는 물이 식으면 뜨거운 물을 다시 더하잖아요? 그러면 수도요금이 더 많이 나오겠죠? 그래서 일본의 욕조에는 특이한 기능이 있습니다. .. 2018. 10. 12.
[도쿄 긴자 맛집] 닭꼬치가 맛있는 '오레노 야키토리(俺のやきとり)'. 신바시에서도 가까운 맛집! 일본에는 '오레노 이탈리안', '오레노 야키니쿠', '오레노 다시', '오레노 베이커리', '오레노 프렌치' 등등 '오레노' 시리즈의 음식점을 전개하는 회사가 있습니다.그 이름하여 '오레노 주식회사'.여기서 '오레노(俺の)'의 의미는 '나의' 라는 뜻입니다.자기 자신을 뜻하는 의미를 담고 있는데요.회사 이름도 우리나라 말로 하면 나의 주식회사가 됩니다.가게 안은 서서 먹는 스타일로 저렴한 가격에 품질 좋은 맛으로 손님들을 끌어모았는데요.그렇게해서 저렴하지만 가게 회전율을 높여서 매출을 올리고 있는 회사랍니다.요즘은 의자가 마련된 곳이 많아서 앉아서 먹을 수도 있답니다. '오레노' 시리즈의 음식점 중에서 도쿄 긴자에 있는 '오레노 야키토리(俺のやきとり)'에 다녀왔습니다.'오레노 야키토리(俺のやきとり)'는 .. 2018. 10. 11.
[도쿄 긴자 맛집] 갈비탕 라면 같은 '카미토쿠(香味徳)'. 긴자 라멘 맛집 추천! 도쿄 긴자 주변에는 맛집이 많이 있습니다.고급 레스토랑부터 저렴한 레스토랑까지 일식, 양식, 라면 등등 종류도 다양합니다.그중에서 이번에는 일명 갈비탕 라면으로 유명한 '카미토쿠(香味徳)' 를 소개합니다. '카미토쿠(香味徳)'의 긴자점은 긴자역에서도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이고,가깝기는 긴자에서 한정거장 더 가면 있는 히가시긴자역(東銀座)역에서 가깝습니다. '카미토쿠(香味徳)'의 외관입니다.'카미토쿠(香味徳)'는 하와이등 해외에도 점포를 전개하고 있는 맛집 중 맛집이랍니다.점포가 크지않기 때문에 그냥 지나치기 쉽습니다. '카미토쿠(香味徳)'의 점포내의 사진입니다.카운터석밖에 없습니다. 들어가서 오른쪽편을 보면 식권발매기가 있습니다.저는 가장 평범한 '카미토쿠(香味徳)' 라면을 주문했습니다.가격은 700엔.. 2018. 10. 10.
[하와이 여행] 알라모아나 호텔(Ala Moana Hotel) 숙박기 - 룸(객실)편 개인적으로 하와이 여행에서 자주 이용하는 호텔인 알라모아나 호텔(Ala Moana Hotel) 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조용하고 교통편이 편리한 상급 랭크의 호텔이랍니다. 이번에는 룸(객실)편입니다. ■알라모아나 호텔(Ala Moana Hotel) 관련글 -.알라모아나 호텔(Ala Moana Hotel) 숙박기 - 외관편 -.알라모아나 호텔(Ala Moana Hotel) 숙박기 - 로비편 -.알라모아나 호텔(Ala Moana Hotel) 숙박기 - 룸편 -.알라모아나 호텔(Ala Moana Hotel) 숙박기 - 경치편 제가 이번에 숙박한 호실은 1115호입니다. 엘리베이트 내리면 양쪽으로 복도가 있는데요. 오른쪽편에 제일 첫 방이었습니다. 호텔 객실번호까지 찍어두는 이유는 나중에 이용할때 전망이라든지 방.. 2018. 10. 9.
채변봉투(?), 이것이 일본의 채변용기! 그리고 채변방법! 추억의 채변봉투가 생각나는 건강검진을 받는 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한국에서는 2000년도대에도 채변봉투에다가 변을 담아서 제출을 했었는데요.일본에 와서 채변용기를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일본의 채변봉투! 아니 채변용기는 어떻게 생겼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본의 채변용기(채변통)은 병원마다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대부분 비슷합니다.채변킷트에 들어있는 구성물은 설명서와 채변용기 2개입니다. 채변용기의 라벨에는 빨간색과 파란색이 있습니다.채변을 2번 받아가야하는데요.건강검진 받기 전에 즉, 채변용기를 제출하기 일주일안에 2번을 받아가야 합니다.같은 날짜에 받으면 안되고요.서로 다른 날짜에 채변을 받아가야합니다. 채변용기의 뚜껑을 열어보겠습니다.뚜껑에는 긴 봉이 붙어있습니다. 다 빼보면 이렇게 생겼는데요.저 .. 2018. 10. 8.
[하와이 여행] 알라모아나 호텔(Ala Moana Hotel) 숙박기 - 로비편 하와이의 추천 호텔 중 하나이고 매년 하와이 갈때마다 이용하고 있는 호텔이 '알라모아나 호텔(Ala Moana Hotel)' 입니다. 와이키키에서 조금 떨어져있어서 조용하고 쾌적한 호텔 중 하나입니다. 랭크도 상위급 중 하나인 호텔이랍니다. 이번에는 로비편에 대해 정리 해보겠습니다. ■알라모아나 호텔(Ala Moana Hotel) 관련글 -.알라모아나 호텔(Ala Moana Hotel) 숙박기 - 외관편 -.알라모아나 호텔(Ala Moana Hotel) 숙박기 - 로비편 -.알라모아나 호텔(Ala Moana Hotel) 숙박기 - 룸편 -.알라모아나 호텔(Ala Moana Hotel) 숙박기 - 경치편 호텔 로비 앞사진입니다. 알로하 셔츠를 입은 벨보이가 항상 대기하고 있답니다. 전면 유리로 되어 있습니.. 2018. 10. 7.
[하와이 여행] 알라모아나 호텔(Ala Moana Hotel) 숙박기 - 외관편 매년 하와이에 여행을 가면서 여러 호텔을 이용해보면서 개인적으로는 가장 이용하기 좋았던 호텔이 바로 '알라모아나 호텔(Ala Moana Hotel)' 입니다. 알라모아나 쇼핑센터와 붙어있고 교통편이 아주 편리하기 때문에 선호하는 편입니다. 이번에는 알라모아나 호텔의 외관에 대해 정리 해보겠습니다. ■알라모아나 호텔(Ala Moana Hotel) 관련글 -.알라모아나 호텔(Ala Moana Hotel) 숙박기 - 외관편 -.알라모아나 호텔(Ala Moana Hotel) 숙박기 - 로비편 -.알라모아나 호텔(Ala Moana Hotel) 숙박기 - 룸편 -.알라모아나 호텔(Ala Moana Hotel) 숙박기 - 경치편 하와이에 도착한 날, 밤에 호텔로 들어가면서 찍은 사진입니다. 36층인 아주 큰 호텔입니.. 2018. 10.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