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221

하코다테의 노면전철인 시영전철 타는 방법과 1일 무제한 승차권 하코다테 여행을 가면 편리한 이동수단 중 하나가 노면전철인 시영전철입니다.하코다테시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시영전철이라고 불리우는데요.일본도 옛날에 비해 노면전철이 많이 줄어들고 있는데 하코다테는 지금까지도 잘 유지되고 있고,관광객들의 편리한 이동수단이 되고 있습니다. 왼쪽에 보이는게 노면전철역입니다.하코다테역앞에 있는 노면전철역인데요.자동차가 달리는 도로와 경계선이 거의 없습니다. 이렇게 일반 도로위에 선로가 설치되어 있어서 일부 지역은 이 선로를 가로질러 자동차가 달리기도 합니다.선로가 있는 지역에서 운전은 아직 많이 안해봐서 처음 이 선로를 가로질러 우회전이나 좌회전을 할때에는 해도 되는건지 망설였답니다. 노면전철이 역에 들어왔습니다.노면전철은 일본어로 '로멘덴샤'라고 합니다.하코다테에서는 이 노면전철.. 2018. 12. 31.
[오타루 맛집] 삼각시장의 타키나미 식당(滝波食堂). 와가마마동이라는 해산물덮밥(카이센동) 강력 추천 맛집. 홋카이도여행의 별미는 바로 해산물입니다.해산물덮밥인 카이센동(海鮮丼)을 드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게다가 삿포로에서 전철로 40분정도 걸리는 곳에 있는 오타루로 유명한 관광지 중 한곳입니다.오타루역 바로 앞에 있는 삼각시장(三角市場)안에 있는 '타키나미 식당(滝波食堂)'의 해산물 덮밥(카이센동)을 소개합니다. 오타루역을 나와서 왼쪽편을 보면 '삼각시장(三角市場)'이 바로 보입니다.아주 유명한 수산시장입니다. 이곳이 바로 '삼각시장(三角市場)'의 입구인데요.유명한 수산시장이지만 그렇게 크지는 않은 곳입니다. '삼각시장(三角市場)'의 내부입니다.이런 좁은 길 양쪽으로 가게들이 입점해있습니다. 역시 홋카이도라고 하면 게가 유명하지요.킹크랩인 타라바가니, 털게인 케가니 등 각종 게가 아주 많이 판매되고 있었습니.. 2018. 12. 28.
[삿포로 맛집] 징기스칸이 맛있는 '다루마(だるま)' 6・4점 홋카이도 삿포로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먹거리가 바로 '징기스칸'입니다.징기스칸은 양고기인데요.양고기는 약간 냄새가 난다고 알고 계신분들이 많으실텐데, 이곳 징기스칸 전문점 '다루마(だるま)'는 냄새가 전혀 안나고 맛도 정말 맛있는 맛집 중 맛집입니다.'다루마(だるま)'는 삿포로 스스키노지역에 점포가 5군데가 있어서 많이 붐비지 않는 곳의 점포를 이용하시면 될거 같아요. 제가 이번에 간 곳은 '다루마(だるま)' 6・4점이라는 곳입니다.'다루마(だるま)' 6・4점의 외관입니다. '다루마(だるま)' 6・4점 지도입니다.스스키노역에서 가깝습니다. 주소 : 北海道札幌市中央区南6条西4丁目仲通り 野口ビル1F 징기스칸 '다루마(だるま)' 6・4점의 간판입니다.이 가게가 있는 곳에서 다음 블록의 거리에 점포가 또 있.. 2018. 12. 27.
[오타루 맛집] '카마에이(かま栄)'의 '빵롤(パンロール)'. 오타루에서 꼭 먹어봐야할 어묵! 홋카이도 삿포로에 여행을 가시면 삿포로에서 전철로 40분거리에 있는 오타루(小樽)라는 지역은 필수로 가실겁니다.오타루(小樽)는 일본영화 '러브레터'의 촬영지로 알려져 있고 유리공예로 유명한 곳입니다.그외에도 오타루 운하와 치즈케잌으로 유명한 르타오(Letao) 본점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특히 오타루는 초밥(스시)가 유명한 곳입니다.다만, 개인적으로는 오타루에서 스시를 먹는건 비추입니다.꽤 비싼 가격과 맛도 감동할정도로 맛있지도 않았거든요.그외 해산물 덮밥인 카이센동이 유명한 곳이 많으니 초밥보다는 카이센동(해산물덮밥)을 추천합니다.그리고 간식거리로 '카마에이(かま栄)'의 '빵롤(パンロール)'이라는 어묵을 꼭 드셔보시길 강력 추천합니다. '카마에이(かま栄)'는 오타루 운하 근처에 있습니다.관광코스에 '카.. 2018. 12. 26.
에치고유자와 온천의 이나모토 료칸(호텔)(いなもと旅館)의 저녁식사(디너) 에치고유자와 온천에 있는 '이나모토 료칸(호텔)(いなもと旅館)'의 저녁식사(디너)편입니다.에치고유자와는 니가타현이라는 지역에 있고 도쿄에서 신칸센이라는 고속열차로 1시간 20분 걸리는 곳에 있습니다.에치고유자와역 바로 앞에 '이나모토 료칸(호텔)(いなもと旅館)' 있어서 이용하기 편리한 곳인데요.일본 온천여행을 가서 료칸(여관)에서 먹는 식사가 또한 온천여행의 묘미이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온천 료칸(여관)이라고 하면 숙박하는 방에 화려하게 차려주는 식사를 떠올리기 쉬우실텐데요.물론 비싼 돈주고 가면 그렇게 먹을 수 있습니다만, 저는 일본에 거주중이고 가능하면 저렴하면서도 알차게 보내고 싶어서 적당한 투어로 예약해서 다녀왔습니다.그래서 '이나모토 료칸(호텔)(いなもと旅館)'의 2층에 있는 식당에서 저녁을 .. 2018. 12. 25.
에치고유자와 온천의 이나모토 료칸(호텔)(いなもと旅館)의 무료 족욕(아시유) 에치고유자와 온천의 이나모토 료칸에 있는 무료 족욕(아시유)를 소개할까합니다.에치고유자와는 도쿄에서 신칸센으로 약 1시간 20분정도 걸리는 곳에 있는 니가타현이라는 지역에 있습니다.역 바로 앞이 온천지역이라 역에서 내려서 또 다시 버스타고 이동하지 않아도 되는 교통이 아주 편리한 온천지역입니다.일본 온천지역에서는 족욕(아시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곳이 많이 있습니다.족욕을 일본어로 아시유(足湯)라고 한답니다. 이나모토 료칸(いなもと旅館)의 입구 앞에 있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족탕입니다.족탕 또한 노천온천처럼 실외에 있는게 대부분입니다.추운 겨울이어도 발을 따뜻한 온천에 담그고 있으면 온 몸이 따뜻하게 느껴진답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나모토 료칸(いなもと旅館)의 족탕은 오후 6시까지만 이용할 .. 2018. 12. 24.
니가타현의 먹거리! 헤기소바(へぎそば)를 아시나요? 에치고토오카마치 코지마야(越後十日町小嶋屋). 일본에 여행오면 소바를 드셔보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개인적으로는 쫄깃쫄깃한 면발을 좋아하기 때문에 딱딱한 식감의 소바는 별로 안좋아해서 잘 안먹었어요.그래도 니가타현에 여행가면 꼭 먹어봐야할 먹거리가 바로 '헤기소바(へぎそば)'여서 먹어보기로 했습니다.일반적인 소바는 싫어도 '헤기소바(へぎそば)'는 정말 맛있었습니다. 제가 이번에 먹은 '헤기소바(へぎそば)'는 니가타현 지역에 있는 에치고유자와역내에서 먹어볼 수 있었습니다.꼭 에치고유자역이 아니더라도 니가타현 지역에 가면 쉽게 '헤기소바(へぎそば)'를 먹을 수 있는 곳이 있답니다. 에치고유자와역에 있는 식당이 줄줄이 입점해있는 곳입니다.라면, 스시, 소바, 돈까스 등등 종류가 다양하게 있었습니다. 에치고토오카마치 코지마야(越後十日町小嶋屋) 라는 니가타현.. 2018. 12. 21.
에치고유자와 온천의 이나모토 료칸(호텔)(いなもと旅館)의 목욕탕 도쿄에서 신칸센으로 약 1시간 20분정도 걸리는 니가타현이라는 지역에 있는 에치고유자와 온천. 주변에는 스키장이 많고 에치고유자와역 바로 앞에는 료칸(여관)들이 많이 있어서 멀리 이동하지 않아도 되는 이용하기 편리한 온천 지역입니다. 제가 이번에 머물렀던 '이나모토 료칸(호텔)(いなもと旅館)'의 목욕탕을 소개할까합니다. 일반적으로 일본의 온천은 목욕탕(온천)과 노천온천이 같이 붙어있습니다만, 이곳 '이나모토 료칸(호텔)(いなもと旅館)'에는 목욕탕(온천)과 노천온천(로텐부로)는 따로 따로 떨어져 있습니다. 목욕탕은 1층. 노천온천은 3층에 있습니다. 1층에 있는 '이나모토 료칸(호텔)(いなもと旅館)'의 목욕탕 입구입니다. 숙박하시는 분은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남탕을 기준으로 소개해드리겠습.. 2018. 12. 20.
에치고유자와 온천의 이나모토 료칸(호텔)(いなもと旅館)의 노천온천 일본의 니가타현에 위치한 에치고유자와 온천!도쿄에서 신칸센으로 1시간 20분정도 걸리는 곳에 있어서 주말에 1박 2일 일정으로도 갈 수 있어서 아주 좋은 온천입니다.게다가 에치고유자와역 바로 앞이 온천지역이어서 많이 이동하지 않아도 되어서 편리한 온천입니다.이번에는 에치고유자와역 바로 앞에 있는 이나모토온천(いなもと旅館)의 노천온천을 소개할까합니다. 일본의 온천여행 중 가장 흥미로운게 노천온천입니다.노천온천은 일본어로는 로텐부로 라고 합니다.노천온천은 실외에 설치된 온천인데요.눈 내리는 날, 눈을 맞으며 뜨거운 온천을 즐기는건 온천여행의 매력중 매력이지요.이나모토 료칸의 로텐부로(노천온천)는 3층에 있는데요.일반적으로 노천온천(로텐부로)은 실내의 온천시설과 이어져 있는게 일반적인데요.여기는 실내의 온천(.. 2018. 12. 19.
에치고유자와 온천의 이나모토 료칸(호텔)(いなもと旅館) 도쿄에서 신칸센으로 1시간 20분정도 걸리는 곳에 에치고유자와(越後湯沢)라는 곳이 있습니다.에치고유자와는 온천으로 유명한 지역이고 눈이 많이 오는 니가카현이라는 지역에 있습니다.이번에 일본온천여행으로 에치고유자와 온천에 다녀왔는데요.이번에 머물렀던 이나모토 료칸(いなもと旅館)에 대해 숙박기를 적어보고자 합니다. 이나마토 료칸(いなもと旅館)는 에치고유자와역 바로 앞에 있습니다.하얀색 건물이 돋보이는 꽤 넓은 여관(료칸)입니다. 이나마토 료칸(いなもと旅館)의 외관입니다.그렇게 많이 오래된 건물이 아니었어요.그렇다고 새건물은 아니었고요. 이나마토 료칸(いなもと旅館)의 주차장 바로 앞에 있는 족욕(아시유)을 즐길 수 있는 족탕이 있습니다.족욕을 일본어로는 아시유(足湯)라고 한답니다.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되어 .. 2018. 12. 18.
쌀이 들어간 아이스크림 '코시히카리 모나카(コシヒカリモナカ)' 일본의 니가타현에 있는 에치고유자와 온천에 다녀왔습니다.추운 겨울엔 역시 온천이 최고지요!에치고유자와 온천은 도쿄에서 신칸센으로 1시간 20분정도 걸리는 곳에 있고,에치고유자와역 바로 앞이 전부 온천시설입니다.에치고유자와가 있는 니가타현의 특산물은 바로 쌀입니다.'코시히카리'라는 쌀 브랜드로 일본내에서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정도로 아주 유명한 쌀입니다.그 쌀이 들어간 아이스크림인 그 이름하여 '코시히카리 모나카(コシヒカリモナカ)'를 먹어보았습니다. '코시히카리 모나카(コシヒカリモナカ)' 아이스크림은 에치고유자와역내 기념품 판매가게에서 판매하고 있었습니다.에치고유자와는 온천 지역이긴 하나 꽤 시골이라서 사람들이 적은 조그만한 시골마을이었습니다. 역내에 있는 기념품 가게입니다.이곳에서 오미아게 라고 하는 여행.. 2018. 12. 17.
일본 도로에서 나오는 물의 정체 일본의 눈이 많이 오는 지역을 중심으로 다른 지역에서는 볼 수 없는 광경이 있습니다. 바로 도로에 물이 뿜어져 나오는 광경인데요. 일본에 와서 이런 광경은 처음봐서 깜짝 놀랐습니다. 이번에 니이가타현이라는 지역에 있는 에치고유자와 온천에 다녀왔습니다.위의 사진은 제가 이번에 머물렀던 료칸(여관)인 이나모토 라는 여관입니다.눈이 많이 오는 추운 지역이라 주변에 스키장도 많이 있답니다.이 지역에서 길을 걷다가 발견한 도로에서 물이 뿜어져 나오는 광경! 도로 밑에는 물이 흘러가는 파이프를 설치해서 도로 중간중간마다 물을 뿜어져 나오게 되어있었습니다. 자동차가 달리는 도로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걸어다니는 길에도 이렇게 물이 뿜어져 나오게 되어 있는 곳이 있습니다. 왜 이렇게 물이 뿜어져 나오는걸까? 하고 궁금했습.. 2018. 12. 14.
일본의 2층 기차(고속열차)인 신칸센 탑승기 우리나라는 2층 기차가 도입된지 그렇게 오래되지 않았지만, 일본은 도입된지 조금 오래 되었습니다.처음에 일본에서 2층 기차나 전철을 보았을때에는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있다고 하더라도 탑승기회가 많이 없었는데 이번에 에치고유자와 온천 갈때 2층에 탑승하게 되었습니다. 도쿄역에서 에치고유자와 가는 티켓입니다.티켓에도 2층이라고 적혀있습니다.이 티켓에는 몇번 플랫폼인지는 안적혀 있네요.열차 이름과 몇호인지만 적혀 있어요. 그리고 출발시간, 좌석번호가 적혀있네요.도쿄에서 에치고유자와까지 이동시간은 약 1시간 20분입니다. 그럼, 이 전광판에서 MAX 타니가와 315호인 10시 16분 출발을 보니 23번 플랫폼이라고 적혀있네요.23번 플랫폼으로 이동! 도쿄역은 엄청나게 넓습니다.신칸센을 타는 곳과 도쿄내 전철 타.. 2018. 12. 13.
일본 기차여행의 묘미 '에끼벤(駅弁)' 도시락 일본 기차여행의 묘미중 하나가 달리는 기차안에서 먹는 도시락입니다.일본에서는 '에끼벤(駅弁)' 혹은 '에키벤' 이라고 합니다.에끼벤의 의미는 역(일본어로 에끼)의 도시락(일본어로 벤또)이라는 의미로,즉, '에끼 벤또'를 줄여서 '에끼벤' 이라고 불리우고 있습니다.그리고 비행기에서 먹는 도시락도 있는데요.그건 '소라벤(空弁)' 이라고 한답니다. 이곳은 도쿄역의 개찰구 안으로 들어가면 있는 에끼벤 전문 가게인 '마쯔리'라는 가게입니다.일본 사람들은 일본의 고속열차인 신칸센을 타고 이동할때에는 에끼벤을 구입해서 드시는 분들이 많고,일본의 하나의 문화로 자리를 잡은 만큼 인기가 있는 먹거리입니다. 에끼벤은 도쿄면 도쿄의 특산물을 이용한 도시락.오사카에서 파는 에키벤은 오사카의 특산물을 이용한 도시락.후쿠오카에서.. 2018. 12. 12.
[도쿄/아카사카/볼거리] 도요카와 이나리 도쿄 별원 신사(豊川稲荷東京別院) 도쿄 아카사카에 있는 도쿄카와 이나리 신사에 다녀왔습니다. 정확한 명칭은 '도요카와 이나리 도쿄 별원(豊川稲荷東京別院)' 입니다. 발음은 '토요카와 이나리 토쿄 베츠인' 입니다. 1887년에 지어진 아주 오래된 신사입니다. '토요카와 이나리 도쿄 베츠인(豊川稲荷東京別院)'의 위치는 도쿄 아카사카미쓰케역에서 가깝습니다.주소 : 東京都港区元赤坂1丁目4-7 도쿄 아카사카미츠케역에서 '토요카와 이나리 도쿄 베츠인(豊川稲荷東京別院)'으로 가는 길에는 아주 유명한 '토라야(とらや)'가 있습니다. '토라야(とらや)'는 일본에서 와가시라고 불리우는 고급 양갱 전문점입니다. 해외 관광객들도 여기서 많이들 구입해가시는데요. 이곳이 '토라야(とらや)'의 본점입니다. 토라야의 도로 맞은편에 '도요카와 이나리 도쿄 베츠인(豊川.. 2018. 12. 11.
[도쿄/신주쿠/맛집] 모토무라 규카츠(もとむら牛かつ) 카부키초점 한국인 관광객들에게 도쿄에서 가장 인기있는 음식점이라고 하면 '모토무라 규카츠(もとむら牛かつ)' 입니다. 왜냐고요?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는 손님 중 80%는 한국인들입니다. 한국인을 위한 음식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점원도 한국어가 가능한 분이 있어서 일본어를 몰라도 주문할 수 있고 메뉴판에는 한국어로도 적혀있습니다. 도쿄 신주쿠에만 해도 모토무라 규카츠(もとむら牛かつ)의 점포가 여러개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카부키초점에 가보았습니다. 모토무라 규카츠(もとむら牛かつ) 카부키초점은 고질라가 있는 도호시네마 바로 앞에 있는 빌딩 지하 1층에 있습니다. 여기가 지하 1층에 있는 모토무라 규카츠(もとむら牛かつ) 카부키초점입니다. 역시나 이날은 기다리는 손님 90%가 한국분들이더군요. 가게안의 사진입니다.. 2018. 12. 10.
도쿄 야마노테선의 새로운 역 탄생! '다카나와 게이트웨이역(高輪ゲートウェイ駅)' 도쿄의 전철(지하철)인 야마노테선의 시나가와역(品川)과 다마치역(田町) 사이에 새로운 역이 탄생합니다.새로운 역의 이름은 '다카나와 게이트웨이역(高輪ゲートウェイ駅)' 입니다.한국어로 표기는 '다카나와 게이트웨이역' 이라고 하지만, 실제로 일본어 발음상으로는 '다'가 아닌 '타'인 '타카나와 게이트웨이역'입니다. 2020년 올림픽 개최전인 2020년 봄에 개통예정이며, 현재 공사중에 있는 역입니다.일본도 역 이름이 점점 영어화가 되어 가고 있군요.이번에 정해진 '다카나와 게이트웨이역(高輪ゲートウェイ駅)' 역 이름은 공모를 통해 정해진 이름입니다.2위는 시바우라(芝浦) 3위는 시바하마(芝浜)였습니다. 위의 사진은 현재 공사중인 '다카나와 게이트웨이역(高輪ゲートウェイ駅)'의 완성도입니다.역의 컨셉트는 '빛의 .. 2018. 12. 7.
도쿄 긴자 라면 맛집 BEST 5 일본에 오면 꼭 먹어봐야 할 음식 중 하나가 일본 라면입니다.일본 라면은 우리나라의 인스턴트 라면과는 달리 생라면을 사용하며, 국물은 뼈를 몇시간이나 고아 만드는 곳이 많습니다.국물부터가 영양분이 가득하지요.도쿄에만 해도 수많은 라면가게들이 있습니다만,도쿄여행의 관광지중 한곳인 긴자에 있는 라면 맛집 5곳을 정리해보았습니다.도쿄여행시에 참고하세요. 1. 시오라멘(소금라면)으로 유명한 '멘야 횻토코(麺屋 ひょっとこ)' 도쿄 긴자에 가까운 유락초에 있는 시오라멘 맛집인 '멘야 횻토코(麺屋 ひょっとこ)'를 소개합니다.가격은 저렴하지만 맛은 정말 최고! 도쿄내의 라멘 맛집 중에 강력 추천하는 라멘맛집 중 한곳입니다. '유락초' 라는 지역의 이름은 '유라쿠초' 라고도 하고 '유락쵸' 라고도 하고 여러가지가 있네요.. 2018. 12. 6.
[도쿄/오모테산도/빵집] '안티크(Antique)'! 쵸코링으로 유명한 하라주쿠, 오모테산도 빵집 일본에는 'ANTIQUE(안티크)' 라는 유명한 빵집이 있습니다. 도너츠 모양의 커다란 빵에 링안에는 초콜렛이 듬뿍 들어간 '초코링'이라는 빵으로 아주 유명한 빵집입니다. 본점은 긴자에 있습니다만, 이번에 오모테산도점에 가보았습니다. 'ANTIQUE(안티크)' 오모테산도점 위치입니다. 주소 : 東京都渋谷区神宮前4-8-2 'ANTIQUE(안티크)' 오모테산도점 외관입니다. 하라주쿠에서도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입니다. 'ANTIQUE(안티크)'의 가게 내부입니다. 그렇게 넓지는 않은 편이고 앉아서 쉴수 있는 곳은 없습니다. 빵집이기에 수 많은 종류의 빵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건 바움쿠헨입니다. 가운데에는 치즈가 잔뜩 들어가 있습니다. 치즈 바움쿠헨의 가격은 개당 360엔입니다. 그외에도 식빵을 포함하여.. 2018. 12. 5.
[도쿄 이케부쿠로 맛집] 대만 타피오카 밀크티 '차타임(Cha Time)' 요즘 도쿄에는 타피오카가 들어있는 대만의 밀크티 전문점이 많이 오픈하고 있습니다.대만의 밀크티 전문점들이 하나둘씩 오픈하기전에도 타피오카 음료 전문점은 많이 있었는데 이정도로 인기가 있진 않았습니다만,최근 공차를 포함하여 수많은 대만 밀크티 전문점들이 속속 도쿄에 오픈을 하고 있습니다.오픈 하는 곳마다 엄청 줄을 서서 기다려야해서 30분정도 기다려야 하는 곳들도 많이 있네요. '차타임(Cha Time)' 이케부쿠로점은 도쿄 이케부쿠로 동쪽출구로 나오면 야마다뎅끼, 빅카메라 등 전자상가가 보입니다.거기 근처에 있어요.주소 : 〒170-0013 東京都豊島区東池袋1丁目40−3 池袋旗ビル1F 이런 길을 걷다보면 왼쪽에 보라색 '차타임(Cha Time)' 간판이 보입니다.가게가 엄청 작아서 그냥 지나칠 수도 있어.. 2018. 12. 4.
[도쿄 아카사카 맛집] 야사이무라 다이치(やさい村 大地) 한국 스타일 숯불구이 고기집 일본의 코리안타운이라고 하면 '신오쿠보'를 떠올리기 쉬운데요. '신오쿠보'만큼 한국 음식점이 밀집해있는 지역이 바로 '아카사카'입니다. 아카사카에는 TBS방송국이 있는 곳인데요. TBS방송국 주변으로 한국음식점이 엄청 많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숯불고기집으로 유명한 곳이 바로 '야사이무라 다이치(やさい村 大地)' 입니다. 한국 음식점으로 사장님이 한국분으로 알고 있어요. 점원들도 한국인들이 있어서 한국어만으로도 주문이 가능한 곳입니다. 야사이무라 다이치(やさい村 大地)는 아카사카, 아카사카미쓰케, 롯폰기에서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에 있습니다.가장 이용하기 좋은 역은 아카사카역입니다. 주소 : 3 Chome-16-4 Akasaka, Minato-ku, Tōkyō-to '야사이무라 다이치(やさい村 大地).. 2018. 1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