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717

도쿄 에비스 주변 관광지(볼거리) 및 맛집 정보 [도쿄 관광지 볼거리] 에비스 가든 플레이스 추천. 도쿄 에비스에 있는 '에비스 가든 플레이스'. 이곳은 솔직히 크게 볼거리는 없어요. 커다란 옥외 지붕이 특징이고, 겨울이면 커다란 샹들리에가 전시되기도 하고, 주말에는 가끔 이벤트도 열리는 곳입니다. 드라.. [내용 더보기] [도쿄 관광지 볼거리] 에비스 가든 플레이스에 있는 '에비스 맥주 기념관(박물관)' 도쿄여행 관광지중 한곳인 '에비스 가든 플레이스'. 에비스 가든 플레이스는 원래 에비스 맥주 공장이 있던 자리입니다. 에비스 맥주 이름이 지명과 역명으로 되어 에비스 지역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내용 더보기] 도쿄 에비스 라멘 맛집 토리파이탄 라멘으로 유명한 "라멘 카무로(らぁめん冠尾)" 도쿄 에비스에 있.. 2019. 7. 30.
도쿄 롯폰기 주변 맛집 모음 [도쿄 롯폰기 맛집] "츠지항(つじ半)" 해산물덮밥인 제이타쿠동이라는 카이센동 맛집 도쿄에는 카이센동이라고 하는 해산물 덮밥 혹은 간단히 설명하면 회덮밥이 유명한 곳이있습니다. 그곳이 바로 "츠지항(つじ半)"입니다. 발음상 츠지한 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메뉴는 단 하나 "제이타쿠동"밖에.. [내용 더보기] [도쿄 롯폰기 맛집] 덴푸라 맛집인 니혼바시 '카네코한노스케(金子半之助)'의 롯폰기점 도쿄역에서도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인 '니혼바시' 라는 지역에 있는 덴푸라(텐뿌라) 맛집인 '카네코한노스케(金子半之助)'의 롯폰기점을 소개합니다. 대기줄이 길어 보통 1시간을 넘게 기다려야만 먹을 수 있는.. [내용 더보기] [롯폰기 맛집] 참치(마구로) 전문점 '마구로다케보노 시로카와(.. 2019. 7. 29.
도쿄 코엔지의 원룸 월세 및 일본에서 집구할때 주의할점 일본 유학이나 워킹홀리데이로 일본으로 오시는 유학생들을 보면 "코엔지"라는 지역이 의외로 인기가 많더라고요. 저도 처음에는 코엔지에서 집을 알아보곤 했답니다. 코엔지 지역의 원룸의 월세 정보와 집구할때 주의해야할 점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위의 건물은 지은지 26년된 건물로 코엔지역에서 걸어서 4분거리에 있습니다. 원룸타입으로 평수는 약 9평입니다. 월세는 8.6만엔으로 우리나라돈으로 약 86만원입니다. 일본에서는 월세를 "야찡"이라고 한답니다. 26년된 건물치고는 꽤 깨끗해보이는 건물이네요. 집을 고를때에는 주변환경도 잘 알아봐야합니다. 일단, 월세에 영향을 많이 받는건 역에서 걸어서 얼마나 걸리는지입니다. 여긴 역에서 4분거리로 가까워서 월세도 비싼편입니다. 주변에 마트, 우체국, 야채.. 2019. 7. 23.
일본 타워 맨션(아파트)에 대해 가격과 월세는? 일본의 타워 맨션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일본의 아파트와 우리나라의 아파트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가만히 생각해보니 우리나라의 아파트는 몇동 몇동 이렇게 동수가 많은 아파트 단지가 많은데요. 일본은 그런 아파트 단지가 많이 없고 단독 빌딩형태의 타워맨션이 많이 생기고 있는 편입니다. 이런 타워맨션은 정말 어리어리합니다. 입구도 엄청 화려하고요. 1층은 입주자들을 위한 로비가 잘 꾸며져 있습니다. 그래서 1층에는 방이 없고, 입주자들을 위한 시설만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불필요한 공간처럼 보이기도 합니다만, 입주자들을 위한 공간이고, 로비에는 입주자들을 위한 도우미가 항상 대기하고 있는 곳도 있습니다. 경비실이 아닌 고급 호텔 로비처럼 잘 차려입은 직원이 상주하고 있답니다. 도서실처럼 잘 꾸며져 있는 곳.. 2019. 7. 22.
[도쿄 긴자 맛집] 스시 잔마이(すしざんまい) 유락초점 일본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아주 유명한 '스시잔마이(すしざんまい)'. 매년 새해때에는 몇억원이나 하는 참치를 구입하는 스시집으로 유명하답니다. 스시 잔마이 사장님도 티비에 자주 나와서 많은 분들이 잘 알고 있답니다. 도쿄의 '스시 잔마이(すしざんまい)' 유락초점은 긴자, 히비야, 신바시 지역에서도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에 있습니다. '스시 잔마이(すしざんまい)' 유락초점의 지도입니다. 주소 : 東京都千代田区有楽町2丁目1-3 '스시 잔마이(すしざんまい)' 유락초점입니다. 이곳은 24시간 영업을 한답니다. 가게 앞에 세워져 있는 동상같은게 스시잔마이의 사장님이랍니다. 스시잔마이는 회전초밥집도 있고 이런 일반 스시집도 있답니다. 유락초점은 카운터석과 테이블석이 있는 회전초밥집이 아니에요. 저는 카운.. 2019. 7. 18.
일본이 충격적인 한국요리 '순두부찌개'의 반찬! 해외에서 살다보면 한국요리가 많이 먹고 싶을때가 많습니다. 그래도 한국요리가게가 아주 많아서 먹고 싶을땐 언제나 먹을수는 있답니다. 하지만, 맛이 우리나라에서 먹을때랑 해외에서 먹을때는 역시 맛이 차이가 나는거 같아요. 일본 롯폰기에 있는 어느 한국요리가게에서 순두부찌개를 먹었습니다. 일본사람들은 매운걸 잘 못먹는데 의외로 살짝 맵게 나왔어요. 순두부!! 건더기로는 달걀하나 들어가 있는거랑 파 조금이랑 바지락 2~3개(?) 정도만 들어있네요. 밥입니다. 런치의 경우 밥은 한번 더 달라고 하면 더 주더군요. 그리고 이 순두부찌개의 반찬은.... 이 순두부찌개의 반찬은 없습니다. 밥이랑 순두부찌개밖에 없습니다. 일본은 한국요리가게라고 하더라도 반찬이 너무 없는거 같아요. 게다가 이게 일본돈으로 900엔. 우.. 2019. 7. 17.
일본 '호로요이(ほろよい)' 가격 및 의미 우리나라에서도 대인기인 일본의 산토리에서 만드는 술 '호로요이(ほろよい)'. 일본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술이랍니다. 자주 새로운 맛으로 질리지 않는 재미를 제공해주고 있답니다. 그럼, '호로요이(ほろよい)'의 뜻과 가격에 대해 알아볼까요? 이번에는 콜라맛 '호로요이(ほろよい)'입니다. '호로요이(ほろよい)' 가격은 파는 가게에 따라 다릅니다만, 보통 108엔입니다. '호로요이(ほろよい)'의 뜻은 살짝 취한다라는 뜻입니다. 호로요이의 알코올 도수는 대부분이 3%입니다. 근데, 호로요이 콜라맛은 4%네요. 언제 마셔도 맛있는 술 호로요이. 한국에서는 3000원정도 하는거 같더라고요. 역시 물건너가니 가격이 2~3배가 되는거 같네요. 특히 여름에는 기간한정으로 새로운 맛들이 많이 나온답니다. 이번의 .. 2019. 7. 16.
이모티콘(emoji)은 어떻게 탄생했나? 이모지(?), 에모지(?) 통칭 이모티콘이라 불리며 전 세계적으로는 이모지(emoji) 라고 불리우고 있는데요. '이모지(emoji)'탄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모티콘(emoji)는 원래 일본의 휴대폰 문화에서 태어났습니다. 원래 발음은 '이모지'가 아니라 '에모지'가 정확합니다. '에모지(emoji)'는 일본어로써 일본어로 '絵文字' 라고 쓰고 그대로 번역하면 '그림글자' 라는 뜻입니다. 1995년경 삐삐에 채용되고 있던 하트 마크인 ♥ 입니다. 일본의 삐삐에서는 전화 다이얼에서 "88 (또는 89)"를 입력하면 하트 마크 (♥)가 표시되었다고 합니다. 그 이후 일본의 통신회사인 NTT도코모(docomo)에서 휴대폰의 등장과 함께 인터넷 통신이 가능한 i-mode 라는 서비스가 등장합니다. 2000년경에 우리나라에서도.. 2019. 7. 15.
[도쿄 긴자 맛집] 함박스테이크가 맛있는 '긴자 아즈마(銀座あづま)' 오래간만에 먹으러간 긴자에 있는 함박 스테이크 맛집 '긴자 아즈마(銀座あづま)'. 일반 함바그와 달리 고기를 칼로 다진듯한 식감이 맛있는 함박 스테이크 맛집입니다. '긴자 아즈마(銀座あづま)'는 긴자역에서 걸어서 몇분 걸리지 않은곳에 있습니다. 주소 : 東京都中央区銀座6丁目7-6 '긴자 아즈마(銀座あづま)'의 외관입니다. 아주 오래된 레스토랑입니다. 들어가보면 서빙이나 계산대에 계시는 분들이 할아버지입니다. 런치 메뉴입니다. 종류도 다양해요. 스테이크도 맛있을듯 해요. 하지만 저는 1000엔(소비세포함)짜리 함박스테이크를 주문했습니다. 테이블에 놓여있는 소스들입니다. 함박스테이크에 맞는 포크와 나이프를 가져다 줍니다. 그리고 스프를 가져다줍니다. 콘소메스프 같아요. 함박스테이크가 나왔습니다. 일반 함박스.. 2019. 7. 12.
[도쿄 아카사카 맛집] '밧카롯사(VACCAROSSA)' 이탈리안 코스요리 추천 맛집 도쿄 롯폰기에서도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에 있는 TBS 방송국이 있는 아카사카. 아카사카에 아주 맛있는 이탈리안 맛집을 소개할까 합니다. 벌써 3~4번째의 포스팅입니다만, 너무 맛있어서 추천하고 또 추천하고 싶은 맛집입니다. 레스토랑 이름은 '밧카롯사(VACCAROSSA)'. 아카사카역에서 걸어서 3~5분정도거리에 있어서 이동하기도 편합니다. 주소 : 〒107-0052 東京都港区赤坂6丁目4-11 ドミエメロード 1F 이런 좁은 골목 오른쪽편에 하얀색 벽으로 디자인되어 있는 레스토랑입니다. 밖에서는 레스토랑 내부가 보이지 않아요. 들어가는 입구문도 조금 특이한 디자인이죠? '밧카롯사(VACCAROSSA)'의 가게 내부입니다. 온통 하얀색으로 되어 있고 부드러운 곡선의 인테리어가 눈에 띄는 레스토랑입니다. .. 2019. 7. 11.
황실의 정원이었던 신주쿠교엔(新宿御苑) 입장료 개정! 1년에 1번정도는 가고 있는 신주쿠교엔(新宿御苑). 원래는 황실의 정원으로 일반인들은 출입이 금지되어 있던 곳입니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에 일반인들에게 개방을 하게 됩니다. 신주쿠교엔의 입구는 여러개가 있어요. 저는 신주쿠역에서 걸어서 약 10분거리에 있는 입구로 들어갔습니다. 2019년 3월 19일부로 신주쿠교엔(新宿御苑)의 입장료가 올랐습니다. 어른 : 500엔. 고등학생이상 : 250엔 (학생증 제시 필요) 중학생까지 : 무료. 65세이상 : 250엔. 원래 어른은 200엔이었어요. 갑자기 500엔으로 오르는건 깜짝 놀랐네요. 중학생까지는 50엔이 무료로 바뀌었고요. 고등학생 카테고리가 추가된거 같네요. 신주쿠교엔(新宿御苑)의 개장시간은 9:00~17:30입니다. 주말에는 사람들이 엄청 붐비는 가.. 2019. 7. 10.
도쿄 디즈니 씨의 먹거리 소개 꿈의 나라! 디즈니랜드와 디즈니씨.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도쿄 디즈니씨에도 놀고 구경도 하면서 먹어줘야겠죠? 아! 도쿄 디즈니씨에 갈때에는 물이나 음료수는 사서 가세요. 디즈니 리조트 안에서 파는 물은 좀 비쌉니다. 디즈니 리조트(디즈니랜드, 디즈니씨)를 걸어다니다보면 가장 눈에 많이 띄고 달달한 냄새가 풍기는 팝콘! 레귤러 사이즈가 400엔이고요. 팝콘 가방을 구입하시면 2300엔이에요. 팝콘 가방은 레귤러 사이즈보다 많은 양이 들어가고요. 리필하면 500엔입니다. 팝콘 가방은 다음에 디즈니 리조트 갈때 가지고 가서 리필로 담아서 먹으면 된답니다. 팝콘파는 곳마다 맛이 다 달라서 돌아다니시면서 마음에 드는 맛을 찾아보세요. 저는 스트로베리 팝콘으로 레귤러 사이즈로 구입했어요. 팝콘 가방은 집에 있는데 .. 2019. 7. 8.
MUJI HOTEL(무인양품 호텔인 무지호텔) 도쿄 긴자점 '무지루시' 라고 발음하고 우리나라에서는 '무인양품(無印良品)'이라고 하죠. 무인양품에서 도쿄 긴자에 호텔을 오픈하였습니다. 그 이름 하여 '무지 호텔(MUJI HOTEL)' 입니다. 세계에 3번째 오픈한 'MUJI HOTEL(무지호텔)'이고, 일본은 첫번째 오픈한 호텔입니다. 지하1층 ~ 5층까지는 무인양품 샵이고요. 6~10층이 'MUJI HOTEL(무지호텔)' 입니다. 6층에 있는 'MUJI HOTEL(무지호텔)' 프론트입니다. 2019년 4월 4일에 오픈하였답니다. 객실은 전부 79실이 있습니다. 조명에도 신경을 많이 써서 아늑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답니다. 이 방은 'MUJI HOTEL(무지호텔)'에서 가장 넓은 방입니다. 약 17평정도 되겠네요. 방에서 사용하는 타올등은 전부 무지루시인 무인양.. 2019. 7. 5.
[도쿄 헤이와다이 맛집]멘야 이노코(麺屋いのこ)의 에비소바(새우라면) 강력추천! 도쿄의 외곽에 위치한 헤이와다이(平和台)라는 지역의 주택가에서 발견한 라면 맛집! 이 근처는 항상 지나가곤 했는데 허름한 라면 가게라서 눈에 띄지도 않는 가게였어요. 디즈니랜드 갔다가 집에 가는길에 저녁에 뭘 먹을까 하면서 인터넷 검색하다가 발견했답니다. 라면의 메뉴인데 잘 보이진 않지만, 가격은 720엔부터 있어요. 일반 라면부터 츠케면까지 종류가 다양했어요. 가격도 대부분이 1000엔 미만으로 착한 편이었어요. 가게 안이 전혀 보이지 않는데다가 조금 허름해보여서 전혀 들어가고 싶은 마음이 안드는 곳이었는데, 저녁 10시쯤에 갔는데도 밖에서 줄을 서서 기다리는 사람이 약 10분정도 계셨어요. 가게 안은 카운터석 밖에 없고, 8석정도 밖에 없었어요. 간단한 조미료는 카운터에 놓여있었어요. 주문한 라면이 .. 2019. 7. 4.
[도쿄 디즈니랜드 디즈니씨 정보] '패스트 패스(Fast Pass)'를 아시나요? 놀이동산을 가면 놀이기구를 타기 위해 참 많이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하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익스프레스 패스라고 하나요? 그것과 비슷한게 도쿄 디즈니랜드, 디즈니씨에도 있습니다. 도쿄 디즈니랜드, 디즈니씨에서는 "패스트 패스(Fast Pass)" 라고 합니다. '패스트 패스(Fast Pass)'는 각 놀이기구 타는 곳 근처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토이스토리 매니아' 어트랙션 타는 곳 근처에서 발급 가능한 '패스트 패스(Fast Pass)'는 '토이스토리 매니아' 전용 패스트패스만 발급 가능합니다. 패스트패스 발급하는 곳 앞에는 시간이 적혀있습니다. 지금 패스트패스를 발급 받으면 패스트패스로 어트랙션 입장 가능한 시간이 저 시간입니다라는건데요. 위의 사진를 기준으로 설명드리자면, 지금 패스트 패.. 2019. 7. 3.
우리나라 아파트와 일본 아파트의 차이점 일본도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아파트가 아주 많이 있습니다. 다만, 일본에서 아파트는 썩 좋은 이미지는 아니에요. 오히려 맨션이 좋은 이미지랍니다. 그리고 한국 아파트의 풍경과는 조금 달라요. 어떤 점이 다른지 한번 볼께요. 일본 도쿄의 어느 한 지역의 맨션입니다. 거의 신축에 가까운 맨션입니다. 이정도면 우리나라의 맨션과 비슷한 사이즈인거 같네요. 근데 자세히 보면 어딘가 조금 다른게 느껴지시나요? 베란다를 보세요. 우리나라는 베란다에도 창문이 달려있는데 일본은 창문이 안달려있어요. 이유는 정확히는 모르겠으나 어디선가 법으로 저렇게 정해져있다고 들었어요. 그리고 또하나는 베란다를 자세히 보면 옆집과의 벽이 엄청 얇습니다. 저것도 소방법과 관련이 있어보입니다. 불이나거나 지진등으로 대피를 해야할때 저 벽을.. 2019. 7. 2.
도쿄 디즈니랜드, 디즈니씨 정복기 - '싱글라이더'를 아세요? 도쿄 디즈니랜드와 디즈니씨는 언제나 수많은 이용객들로 붐빕니다. 그래서 놀이기구를 탈려면 1~2시간은 기다려야만 탈 수 있죠? 근데, 5분도 안기다리고 탈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싱글라이더' 입니다. '싱글라이더'는 혼자서 탄다는건데요. 놀이기구는 보통 한번에 6~9명정도 타잖아요. 그때 자리가 한자리가 비면 싱글라이더가 그 자리를 매꿔서 탈 수 있습니다. 저는 친구들이랑 가도 싱글라이더로 탈수 있는건 각자 혼자서 탑니다. 같이 타야 재미있긴 하지만 대기시간이 너무 길다보니 싱글라이더로 이용하는게 많은거 같아요. 도쿄 디즈니랜드에는 1개, 도쿄 디즈니씨에는 2개의 놀이기구에 대해 '싱글라이더'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도쿄 디즈니랜드 - 스플래쉬 마운틴(スプラッシュ・マウンテン) 우리나라.. 2019. 7.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