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108

오키나와 류큐왕국의 슈리성 화재! 세계문화 유산 중 하나인 일본 오키나와현 나하시에 있는 류큐왕국의 궁전인 슈리성! 2019년 10월 31일 새벽에 화재가 발생하였습니다. 본관 건물을 포함하여 북쪽과 남쪽에 있는 건물이 전부 불에 타버렸습니다. 슈리성은 관광코스중 한곳이라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곳인데요. 특히 본관은 가이드의 안내를 받아 건물 안으로 들어갈 수도 있었습니다. 그때본 류큐왕국의 문화가 베겨진 건물이 새록새록 떠오릅니다. 거의 대부분의 건물이 불에 타버려 복구하는데에도 시간이 많이 걸릴것 같습니다. 슈리성에 대한 자료들도 엄청 많이 있었는데 너무 안타깝군요. 화재의 원인은 전기로 인한 가능성이 높다고 하나 아직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고 있습니다. 오키나와 나하로 여행 계획 하셨던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9. 10. 31.
[도쿄 맛집] 에비소바인 새우라면이 최강인 '이노코(いのこ)' 도쿄 관광지가 아닌 도쿄 네리마쿠라는 지역에 있는 에비소바인 새우라면이 최강인 '이노코(いのこ)' 라는 라면가게를 소개할까합니다. 에비소바가 유명한 이찌겐 이라는 라면가게는 신주쿠에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이찌겐보다 더 맛있는거 같아요. 이렇게 맛있는 맛집인데 주택지에 있는게 안타까워요. 주택지에 있어도 맛집은 맛집인지라 오픈전부터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합니다. 이곳은 멘야 이노코 라는 라면 가게로 아카사카점입니다. 네리마쿠 지역에 3개의 점포가 있고, 다른 지역에는 없답니다. 본점은 외관이 허름해서 이렇게 맛집인지도 모르고 맨날 그냥 지나치기만 했답니다. 라면 메뉴입니다. 생각보다 꽤 다양한 종류가 있었어요. 가게안은 테이블석과 카운터석이 있었고, 좌석수가 많은 편이라 금방 들어갈 수 있더라고요. 좌석에.. 2019. 10. 30.
[도쿄/긴자맛집] 마파면이 맛있는 "긴자 로우소쿠야(Ginza Rousokuya)" 마파두부는 아시죠? 마파두부의 라면버젼이 마파면인데요. 도쿄 긴자에 마파면으로 유명한 맛집인 "긴자 로우소쿠야(Ginza Rousokuya)"에 가봤습니다. 도쿄 긴자에 가끔 가보면 줄을 길게 서있는 라면가게가 있어서 무슨 라면 가게인가하고 본적이 있었는데요. 바로 마파면으로 유명한 "긴자 로우소쿠야(Ginza Rousokuya)" 였습니다. "로우소쿠야"의 뜻은 양초가게 라는 뜻인데요. 양초가게가 아닌데 왜 로우소쿠야 라고 하는지 궁금하시죠? 그건 제일 밑에 설명해드릴께요. 아! 그리고 중요한거!! 누구랑 같이 가서 한명 줄세워놓고 나중에 중간에 끼어들수 없습니다. 같이 먹을려면 제일 뒤로 가서 줄을 서야하고, 그냥 따로따로 먹을려면 원래 줄 서있던 사람만 그 순서대로 들어갈 수 있고, 나중에 온사람은.. 2019. 10. 29.
"시부야 스크램블 스퀘어" 시부야역 직결, 바로 위에 조성된 새로운 랜드마크 시부야역과 직결된 도쿄 시부야의 새로운 랜드마크 "시부야 스크램블 스퀘어(Shibuya Scramble Square)"가 2019년 11월 1일(금)에 오픈합니다. 도쿄 시부야의 새로운 관광지가 될겁니다. 시부야 구역에서 가장 높은 약 230m, 지상 47층 건물로 전망 시설, 오피스, 산업 교류 시설, 상업 시설로 구성된 대규모 복합 시설입니다. ‘교류를 통한 새로운 탄생이 세계로’를 콘셉트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일본을 대표하는 명소, 시부야의 스크램블 교차로와 마주한 새로운 ‘SQUARE(거리/광장)’로서 시부야의 중심에서 유행을 선도하며 새로운 문화를 창출하는 무대가 되겠습니다. 시부야 상공 229m에 자리한 전망 장치 SHIBUYA SKY SHIBUYA SKY는 'SKY GATE','SKY STAG.. 2019. 10. 28.
일본의 욕조에 대해 일본인들에게 욕조는 아주 중요한 생활의 일부입니다. 방을 구할때 욕조가 있는지 없는지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체크하는 분들이 많이 있답니다. 요즘은 샤워로만 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 욕조가 없는 집들도 있으나, 온돌이 없는 일본은 특히 겨울이 되면 매일매일 욕조에 물을 받아서 목욕을 하고 몸을 따뜻하게 데워서 나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목욕탕(일본어로는 센토)을 가기보다는 집에서 욕조에 물을 받아놓고 목욕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일본은 전세라는 개념이 없기때문에 월세로 사는 사람들이 꽤 많습니다. 월세로 사는 집은 대부분 저렴하게 집을 지을려고 하기 때문에, 안에 들어가 있는 시설들이 좋은게 아니라 조금 저렴한걸로 구성된게 많이 있습니다. 제가 사는 아파트에 살던 사람이 나가고 그 방이 조금 오래된.. 2019. 10. 27.
핸드폰이 없으면 아무것도 못하는 한국의 사이트. 해외에 살고 있는 한국사람들이 한국의 사이트를 이용하기란 정말 어려운거 같습니다. 한국의 사이트의 인증방식은 대부분이 핸드폰인증 방식입니다.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때에도 핸드폰 인증! 회원가입할때에도 핸드폰 인증! 정말 핸드폰이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는게 한국의 사이트입니다. 한국에서 살고 계신분들은 핸드폰을 가지고 있는게 당연하니 이런 불편함은 모르실겁니다. 해외로 나올때 한국에서 사용하던 핸드폰은 해제 혹은 장기간 정지를 해놓고 나옵니다. 저는 한국에는 1년에 한번 갈까말까하지만 장기간 정지로 해놓고 한국에 갈때 정지해제해서 사용하곤 합니다. 장기간 일시정지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월 약 4000원가량 내야합니다. 최근에는 한국에 가더라도 해제하지 않고 일본에서 사용중인 스마트폰을 그대로 이용하는 편.. 2019. 10. 25.
어메이즈핏 AMAZFIT GTR 47mm 사용기 리뷰 샤오미의 자회사인 Huami에서 만든 스마트워치인 어메이즈핏(AMAZFIT) GTR을 구입해보았습니다. 사이즈는 42mm와 47mm가 있는데 저는 47mm로 구입을 했습니다. 애플워치5를 구입할려다가 저렴한 어메이즈핏(AMAZFIT) GTR로 눈을 돌렸습니다. 매일매일 충전해야하는 애플워치보다는 어메이즈핏(AMAZFIT) GTR의 경우 최대 24일정도까지 사용할 수 있다는 글을 보고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AMAZFIT GTR 47mm 착용샷입니다. 큼직한게 좋네요. 워치페이스는 앱에서 수많은 종류중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워치내에는 3개까지 저장되는거 같고요. 다른 워치페이스를 다운받으면 기존 워치페이스를 덮어씌우는거 같습니다. AOD(Always On Display)도 지원합.. 2019. 10. 8.
2019년 10월 1일부로 일본은 소비세가 8% → 10%! 2019년 10월 1일부로 일본은 소비세가 8% → 10%로 올랐습니다. 일본에 사는 사람들도 힘든 현실입니다만, 일본에 오는 해외관광객들에게도 영향을 미치는 부분입니다. 쇼핑, 식사등 대부분이 소비세별도 금액으로 표시가 되어 있는데요. 그 가격의 10%를 더 내야 한답니다. 2014년 4월 1일에 일본의 소비세는 5% → 8%로 올랐고, 원래 2015년 10월 1일에 10%로 소비세를 올리겠다고 하였으나, 연기되고 또 다시 연기되어 2019년 10월 1일부터 소비세가 10%로 변경되었습니다. 일본의 100엔샵에서 물건을 하나 사더라도, 소비세를 포함하여 110엔을 내야합니다. 하지만, 마트에서 파는 식료품은 8%입니다. 근데 식료품중에서도 알코올을 사용하는 식료품은 10%입니다. 그리고 스타벅스, 블루.. 2019. 10.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