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118

일본 온천 남탕의 청소부는 여자? 여성 청소부가 많은편? 일본에서 많은 온천을 다녀봤지만,대부분이 남탕을 청소하시는 분은 여성분이었습니다. 도쿄의 오다이바에 있는 오에도온천의 남탕을 청소하시는 분도 여성분이었습니다. 남탕 청소하는게 여성분일수도 있지 그게 왜?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그 청소라는게 남탕에 아무도 없을때가 아니라 일반 영업시간에 남탕에 손님들이 있을때의 청소입니다. 게다가 오에도온천에서는 30대정도의 여성분이 남탕에 들어오셔서 온탕의 온도체크, 주변 청소를 하고 나가시는걸 봤습니다. 벌거벗은 남자들이 돌아다니는 남탕에 여성 청소부가 아무렇지 않은 광경에 깜짝 놀랐습니다. 예전에 티비에서도 몇번 본적은 있었어요. 일반 다큐멘터리 같은 방송에서 남탕 온천에 청소하시는 여성분이 들어오셔서 일하시면서 남자 손님과 같이 수다떨고 하시더라고요... 2019. 11. 25.
일본의 노천온천은 정말 최고! 그리고 타올의 용도? 일본은 화산지역이 많아 지진도 많지만, 그만큼 온천지역도 많습니다. 지역마다 온천성분도 달라 골라서 여행가는 재미도 솔솔하고요. 눈이 쌓인 노천온천의 분위기가 더욱 여행을 즐거움을 높혀줍니다. 우리나라는 노천온천이 많이 없는데요. 일본은 일반적으로 온천지역에는 노천온천 시설이 있습니다. 일본 온천에서 즐기는 색다른 묘미는 바로 노천온천! 특히 겨울에 가면 주위가 눈으로 가득 쌓인 풍경을 보면서 노천온천을 즐길 수 있는데요. 얼굴을 스치는 바람이 차갑지만 뜨거운 온천에 몸을 담구고 있어서 그런지 전혀 춥지 않습니다. 아! 그리고 여성분들은 잘 모르겠습니다만, 남성분들을 보면 온천에 들어갈때 머리위에 타올을 올리고 있는 풍경을 자주 보게 되는데요. 머리에 올리지 않더라도 주변의 돌에 얹어놓고 온천을 즐기는 .. 2019. 11. 22.
일본의 목조주택은 우리나라 주택과 어떻게 다른가? 우리나라는 철근 콘크리트 주택이 대부분이라 집은 철근 콘크리트가 기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일본은 나무로 만든 집인 목조주택이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50, 60년대도 아니고 요즘 시대에 무슨 목조건물(목조주택)이야? 라고 생각했습니다. 게다가 목조건물이라고 하면 정말 허름하고 나무 틈 사이로 바람이 솔솔 불어오는 이미지가 떠올랐는데요. 제대로 알아보니 목조건물이라고 해서 저렴하고 허술한 주택이 아니라 아주 튼튼하고 살아숨쉬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주택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목조주택! 말 그대로 나무로 지은 집! 기본 뼈대가 되는 기둥이라든지 벽이라든지 전부 나무로 되어있습니다. 실제로 목조주택을 짓고 있는 곳이 있길래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보시다시피 벽부분이 보입니다만, 전부 나무 판입니다. 이.. 2019. 11. 19.
교토 기온에서 사진 무단촬영금지 및 벌금! 교토의 관광지중 한곳인 기온! 기온은 일본전통가옥이나 마이코상을 자주 볼 수 있는 곳인데요. 일본여행을 온 해외관광객들에겐 마이코상이 아주 색다르게 보이죠. 그래서 많은분들이 마이코상이 지나갈때 사진을 찍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근데 기온에서 마이코상을 무단으로 사진촬영을 하면 벌금입니다. 여행을 가면 기념으로 남기고 싶어 많은 부분을 촬영을 하곤 합니다. 그런데 잘못 촬영하면 벌금을 내야할 수도 있으니 사진을 촬영할때에는 함부로 하지마세요. 교토 기온에 있는 일본 전통가옥은 실제로 살고 있는 일반 가정집도 많이 있습니다. 그 집 자체를 찍는것도 그렇고 너무 가까이가면 주거침입죄에 해당됩니다. 게이샤 혹은 마이코상을 무단으로 촬영하는 것도 초상권위반으로 잡혀갈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기온에 살고 있는 사람.. 2019. 11. 18.
[도쿄 맛집] 츠지한(つじ半) 롯폰기점의 특선 메뉴를 먹어본 후기 도쿄여행에서 해산물덮밥이라고 하면 니혼바시에 본점이 있는 '츠지한(つじ半)'입니다. 니혼바시는 도쿄역에서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입니다. 저는 츠지한(つじ半) 롯폰기1초메점에 먹으러 갔다왔습니다. 츠지한 이라고도 하고 츠지항 이라고도 한답니다. 비교적 이곳이 기다리는 사람도 많이 없어서 금방 먹으러 들어갈 수 있거든요. 츠지한의 위치는 도쿄 메트로 남북선 지하철인 롯폰기1초메역에 나오면 바로 앞에 모리빌딩 중 하나인 아크힐즈빌딩이 있습니다. 바로 이 빌딩인데요. 이 빌딩의 3층에는 레스토랑층입니다. 롯폰기1초메역이 아닌 롯폰기역에서는 걸어서 약 10분거리에 있는 빌딩입니다. 츠지한(つじ半) 롯폰기1초메점입니다. 오후 2시쯤에 가면 줄 안서고 바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런치부터 쉬는 시간 없이 .. 2019. 11. 12.
[도쿄 맛집] 에비소바(새우라면)이 일품인 '키라쿠(麺処 きらく)' 요즘 푹~ 빠져 있는 도쿄 라면 맛집이 있습니다. 그곳은 바로 '키라쿠(麺処 きらく)'라는 곳입니다. 도쿄에서 새우라면 맛집이라고 하면 신주쿠에 있는 '에비소바 이찌겐'입니다. 진한 새우맛이 일품이지요. 그런데 우연찮게 에비소바 이찌겐보다 훨씬 맛있는 라면가게를 발견했습니다. 그곳이 바로 '키라쿠(麺処 きらく)'. '키라쿠(麺処 きらく)'의 외관입니다. 전혀 화려하지 않지요? 허름한 외관에 들어가기도 조금 용기가 필요한 가게입니다. 그런데 맛은 정말 최고입니다. 매일이라도 가고 싶은 곳이긴 하나, 가게의 위치가 지하철역에서 멀고, 게다가 주택가에 있는 가게라 관광지가 아니다보니 도쿄에 여행오신 분들에겐 시간낭비일 수도 있습니다. '키라쿠(麺処 きらく)'의 위치입니다. 도쿄 네리마구라는 지역에 있습니다. .. 2019. 11. 8.
일본 아파트 가격은 얼마? 일본의 아파트 가격은 얼마나 할지 궁금하신가요? 우리나라도 지역이나 위치에 따라서 가격이 천차만별인것처럼 일본도 마찬가지입니다. 강남같은 지역은 일본도 엄청나게 비쌉니다. 그리고 일본은 우리나라처럼 아파트 단지가 드물어요. 우리나라는 무슨 아파트 몇동 몇동 몇동 이렇게 건물들이 많잖아요. 일본은 건물이 하나밖에 없는게 많습니다. 그리고 아파트라고 하지는 않고 맨션이라고 합니다. 도쿄의 일본적인 아파트(맨션)이라고 하면 20평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도쿄내에서 20평보다 더 큰 평수는 정말 정말 드물어요. 이게 약 20평의 평면도입니다. 일본의 아파트(맨션)은 특이하게도 현관문들도 들어가면 바로 부엌의 싱크대가 보이는 구조입니다. 부엌을 지나 거실이 있어요. 개인적으로는 현관문을 열고 들어가면 바로 거실이면.. 2019. 11. 6.
일본 오키나와 세계문화유산 '슈리성' 대형 화재 및 복원의 역사 일본 오키나와에 있는 세계문화유산 '슈리성(수리성)'이 2019년 10월 31일 새벽 2시경에 대형화제가 발생했습니다. 대부분의 건물이 모두 불에 타버리는 엄청나게 큰 화재가 발생했는데요. 오키나와 특유의 류큐왕국의 궁전이었던 슈리성이었는데요. 몇년전에 오키나와 여행을 갔을때 슈리성의 사진을 찍은게 바로 이 사진입니다. 불에 타기전의 슈리성인데요. 이게 본관이고요. 본관의 왼쪽, 오른쪽에도 건물이 붙어있는데 이번에 모두 불에 타 버렸습니다. 불을 꺼는데 시간이 많이 걸렸는데요. 건물이 사각형으로 되어있어서 가운데 들어가서 불을 끌 수가 없다고 합니다. 이유는 복사열때문인데요. 사방에 불이 붙었기 때문에 들어갈 수가 없었다고 합니다. 불이 다 꺼진 후 잿더미가 되어버린 슈리성(수리성)의 항공사진입니다. 이.. 2019. 1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