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생활

일본 사케! 환상의 소주 "모리이조"에 대해

by 도쿄도민 2021. 5. 17.
반응형

일본에는 맛과 품질이 아주 좋지만 구하기가 어려워 환상의 소주라고 불리우는 "모리이조(森伊蔵)"라는 소주가 있습니다.
유통되는 수량이 적지만, 구입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다보니 프리미엄 가격이 붙어서 꽤 비싼 소주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모리이조(森伊蔵)"를 선물하면 엄청 기뻐한답니다.

 

"모리이조(森伊蔵)"에 대해

일본 쿠마모토현에서 1885년에 창업한 "모리이조(森伊蔵)".
약 135년의 역사를 가진 일본 유명한 주조업체입니다.

 

지금은 아주 잘나가는 주조업체지만, 한때에는 파산위기까지 간적이 있답니다.
파산위기에 봉착했을때 대량생산보다는 얼마 남지 않은 효모를 이용하여 수량은 적지만 최고의 맛과 품질에 높인 술을 만들게 됩니다.
그것이 바로 현재의 "모리이조(森伊蔵)"입니다.

 

맛과 품질에 입소문이 돌면서 "모리이조(森伊蔵)"는 다시 살아나게됩니다.
현재의 "모리이조(森伊蔵)"도 그 정신을 살려 대량생산보다는 맛과 품질의 제일로 생각하고 있어 소량생산밖에 되지 않고 있습니다.
"모리이조(森伊蔵)"의 주원료는 고구마이며 알코올 도수는 25도입니다.

 

사케? 니혼슈? 정종? 청주?

 

일본에서는 이것도 사케의 한 종류이지만, 우리나라를 포함하여 전세계적으로 "사케"라는건 일본에서 "니혼슈"라고 하는 우리나라에서는 청주 혹은 정종이라고 불리우는 술입니다.
우리나라의 관점에서는 "사케 = 니혼슈 = 청주 = 정종"은 같은 말입니다.

 

"모리이조(森伊蔵)" 구입

"모리이조(森伊蔵)"의 구입은 추첨 혹은 JAL(일본항공) 국제선의 비지니스 클래스이상의 클래스 탑승시에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일본여행에서 가장 쉽게 구입할 수 있는건 일본항공(JAL) 비지니스클래스이상을 타고 일본 오시게되면 기내에서 구입하는게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그외에는 술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가게에서 팔기도 하는데 32만원이나 하더라고요.
일본의 인터넷 옥션에서는 720ml 기준 15만원선에서 구입가능합니다.

저는 추첨에 당첨되어 타카시마야에서 구입했습니다.
예전에도 당첨된적이 있어서 2병을 가지고 한국가서 한병은 선물하고 한병은 가족들과 마셨답니다.

 

선물용이라고하면 포장을 해줍니다.
포장은 무료랍니다.

 

이번에도 운이 좋아 2병을 구입하였습니다.
"모리이조(森伊蔵)"는 선물용으로 아주 좋은거 같습니다.
특히 "모리이조(森伊蔵)"에 대해 조금이라도 알고 있는 분이라면 엄청 좋아하실테고,
잘 모르시는분들에겐 그냥 소주일뿐입니다.
일본의 전설의 소주! 환상의 소주! "모리이조(森伊蔵)".
구입하기 어려운 소주이지만 기회가 되어 구입하시게 되면 꼭 맛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