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대표적인 도자기인 "아리타야키" 공법으로 만들어진 사케 술잔!
아리타야키에도 많은 브랜드가 존재하는데 그 중에서 "타쿠미노 쿠라(匠の蔵)" 라는 브랜드의 술잔입니다.
여러 디자인이 있었지만, 선물용이라 일본을 대표하는 사쿠라(벚꽃) 디자인의 술잔을 선물하려고 구입했습니다.
"소메자쿠라(染桜)" 라는 사쿠라 디자인의 아리타야키 사케 술잔.
기준양은 72ml 이고, 최대 100ml 라고 하네요.
이 잔의 특징은...
술잔을 잡았을때 이렇게 손가락이 딱 맞게 만들어져 있어서 술잔을 들었을때 편안하더라고요.
백화점에서 아리타야키의 타쿠미노쿠라 브랜드의 다른 디자인 술잔을 들어보고 "이거다!!" 싶어서 다른 디자인을 찾다보니 이렇게 이쁜 술잔이 있어서 선물용으로 좋을거 같아 구입했습니다.
하얀색 벚꽃잎 부분은 위에 약간 덧칠이 되어 있어서 입체감이 있습니다.
술잔 안쪽에는 빨간 잎과..
하얀 잎이 있는데 이 하얀잎도 덧칠이 되어 있어서 약간 입체적으로 되어 있습니다.
일본여행 선물용으로 딱이겠죠?
가격은 2025년 4월기준으로 백화점에서 5280엔(5.2만원)입니다.
"타쿠미노 쿠라" 브랜드의 사케 술잔은 2가지 타입이 있습니다.
술잔 윗부분이 밖으로 벌어져 있는것과 안으로 굽어져 있는 타입!
와인잔도 벌어진것과 안으로 굽어진것과 비슷한 의미를 갖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맛을 스트레이트로 느낄꺼냐, 향을 중심으로 느낄꺼냐 골라 마실 수 있게 이렇게 2가지 타입을 선물 하기로 했습니다.
게다가 하나는 후지산 디자인!
이 파란색 후지산 디자인의 잔은 3300엔(3.3만원) 입니다.
그리고 이것도 아리타야키인데 이건 제가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술잔입니다.
이것도 마음에 들어서 사케 마실때에는 이 잔을 사용하고 있답니다.
일본 여행 선물용으로 혹은 한국에 계신 지인분들에게 선물할때 좋은 선물이라 생각합니다.
사케 술잔으로도 사용가능하고 소주잔으로도 사용 가능하니 분위기에 맞게 골라 사용하면 되겠죠?
아리타야키는 일본에서 아주 고급 도자기에 속하는걸로 모르는 사람들이 없을정도로 알아주는 도자기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