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2월 26일 월요일로 일본 인기 아이돌 그룹 SMAP(스맙)가 1996년 4월 15일부터 20년 9개월간 하고 있던 "SMAP X SMAP(스맙스맙)" 방송이 종료를 했습니다.
SMAP(스마뿌)는 데뷔당시 6명으로 이루어진 그룹이며, 1명이 탈퇴를 하면서 나머지 5명이 지금까지 활동을 해왔습니다.
이런 "스맙(SMAP)"도 2016년 12월 31일로 공식 해체를 합니다.
"SMAP X SMAP(스맙스맙)"의 2016년 12월 26일 최종회에서는 지난 방송분의 하일라이트가 방송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런 메세지가 나왔습니다.
"すべての思い出にありがとう" 의 의미는 "모든 추억에 감사합니다."
"今夜、一曲だけのSMAPのラストステージ"의 의미는 "오늘밤, 단 한곡의 SMAP의 라스트 스테이지"
그리고는 SMAP(스맙)의 마지막 무대가 시작되었습니다.
스마뿌(SMAP) 5명이서 부르는 마지막 무대입니다.
스맙(SMAP)으로서 마지막을 장식하는 곡은 SMAP(스맙)을 대표하는 곡 중 하나입니다.
"世界で一つだけの花" 이란 곡이고, 의미는 "세상에 단 하나뿐인 꽃" 이라는 의미입니다.
이렇게 5명이 뭉친 스맙(SMAP)은 이걸로 볼 수 없게 되었네요.
일본을 대표하는 아이돌 그룹 "스맙(SMAP)"!
"스맙(SMAP)"의 노래가 끝나자 수 많은 팬들로부터 도착한 메세지들을
이렇게 한장면에 모아서 방송을 했습니다.
마지막 방송이 끝난 다음 날인 27일에는 모든 미디어 매체에서 "스맙(SMAP)" 해체 소식과 인기방송 "SMAP X SMAP(스맙스맙)"의 방송 종료에 대해 보도를 했습니다.
타 방송국에서도 "SMAP X SMAP(스마 스마)" 방송 종료에 대해 보도를 한다는건 참 의례적인 일으로
그만큼 "SMAP X SMAP(스마 스마)"는 일본에서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던 방송이었음을 증명합니다.
2016년 12월 31일로 , "스맙(SMAP)"도 공식해체를 하고 각자 다른 길을 한다고 합니다.
솔로 활동을 하는 멤버가 있는가 하면, 방송계에서 떠나겠다고 하는 멤버도 있습니다.
정확한 추후 활동에 대해서는 조금 더 지켜봐야할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