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문화 소개

도쿄여행의 필수품! 도쿄 지하철인 메트로 24시간 이용권(1일이용티켓) 구입방법

by 도쿄도민 2017. 10. 18.


도쿄여행에서 편리한 이동수단 중 하나인 전철 혹은 지하철!
우리나라는 대부분 지하철로 1호선, 2호선 이렇게 숫자로 번호가 매겨져있지만,
일본의 경우 민간기업이 운영하는 전철 혹은 지하철이 많아서 "야마노테센", "마루노우치센", "오다큐센", "케이오센" 등 관리업체의 이름을 따서 선로 이름이 정해져있습니다.
이래서 처음 도쿄에 오는 여행객들에겐 전철타기가 조금 어렵습니다.
우리나라는 환승할때 개찰구를 따로 나가지 않아도 되지만,
일본의 경우 관리하는 전철회사가 다르다보니 개찰구를 통과해서 지상으로 나가서 다시 개찰구를 들어가서 전철을 환승해야하는 여러가지 불편한점이 많이 있습니다.
아무튼 이번에는 도쿄 메트로(Tokyo Metro)에서 관리하는 지하철의 24시간 이용권 구입에 대해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본의 경우 한국에 비해 전철(지하철) 요금이 비쌉니다.
그래서 이동을 많이 하는 편인 관광객들은 이런 1일 이용권등을 이용해서 이동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일단, 무조건 1일 이용권등을 구입하지 마시고, 구입할려고하는 전철이 관광할려고 하는 역을 가는지 미리 확인을 하세요.
"도쿄 메트로 24시간 이용권"으로 야마노테센, 츄오센, 소부센등은 전철관리회사가 달라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도쿄 메트로 지하철 24시간 이용 티켓"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전철은 아래와 같습니다.

히비야센 ( 日比谷線 )
긴자센 ( 銀座線 )
마루노우치센 ( 丸ノ内線 )
토자이센 ( 東西線 )
남북센 ( 南北線 )
유락쵸센 ( 有楽町線 )
치요다센 ( 千代田線 )
한조몬센 (半蔵門線 )
후쿠토심센 ( 副都心線 )



"도쿄 메트로 24시간 이용권"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도쿄 메트로에서 관리하는 역으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티켓 발매기의 화면에서 왼쪽에 "オトクな乗車券"을 클릭합니다.
근데, 자세히 보니 화면 오른쪽 윗쪽에 "언어변경"할수 있는 버튼이 있더라고요.
한국어도 지원합니다.



"東京メトロ24時間券(도쿄메트로 24시간권)"을 클릭합니다.
가격은 600엔입니다.
이건 구입일의 첫 개찰구 통과시간으로부터 24시간동안 무제한으로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는 티켓입니다.
그 밑에 900엔짜리 티켓이 있는데요.
저건, 도쿄 메트로(東京メトロ)와 토에이(都営)선만 1일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티켓입니다.
그밑에 있는 1590엔짜리 티켓은 도쿄에 다니는 대부분의 전철, 지하철 전부 이용할 수 있는 티켓입니다.
다만, 오다이바로 가는 유리카모메, 케이오센, 오다큐센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전 "도쿄 메트로 24시간 이용권"으로 구입했습니다.
600엔 넣으라고 화면에 표시가 되었네요.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에 돈을 넣으면 됩니다.
지폐는 왼쪽에, 동전은 오른쪽에 넣으면 됩니다.



지불을 완료하고 나면 왼쪽 아랫부분에 도쿄 메트로 24시간 이용권이 나옵니다.
오른쪽에는 잔돈이 있을경우 지폐가 저곳으로 나옵니다.
동전도 저근처에서 나와요.



도쿄 메트로 24시간 이용권 티켓 구입완료!
이걸 타고 아사쿠사, 신주쿠, 긴자, 시부야 등을 다 돌아다닐수 있어요.
교통비가 비싼 일본이다보니 스케쥴 짜실때 같은 전철로만 이동하면 되는 스케쥴로 준비하시고 1일이용권이나 24시간 이용권으로 이동하시면 저렴하게 여행을 다니실 수 있을꺼에요.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