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부동산 정보

일본 목조주택건설회사 "스미토모린교"의 토지, 주변환경 조사 리포트

by 도쿄도민 2021. 12. 10.
반응형

 

일본에서 분양주택 말고 주문주택으로 단독주택을 지을려고 "스미토모린교", "세키스이하우스", "헤벨하우스" 건설회사에 가서 건설방법, 건설구조, 자재등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그중에서 가장 좋다고 생각되어 정했던 "스미토모린교".


"스미토모린교" : 목조주택 전문.
"세키스이하우스" : 철골주택이 메인이나 목조주택 브랜드가 있음.
"헤벨하우스" : 철골주택 전문.


처음엔 목조주택이라는 이미지가 별로 좋지 않았는데, 실제로 스미토모린교가 지은 집을 둘러보니 인식이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망설이시는 분들은 스미토모린교의 집을 꼭 구경해봐주세요.

 

"스미토로린교"로 정한 이유

 

나무가 주는 따스함과 설계능력!
그리고 가장 컸던게 자료제공 및 대응!
영업실력이 좋은 사람이 저의 영업담당자가 되어서였을지도 모릅니다.
기초 설계도면으로도 저의 의견이 대부분 반영되었고, 실제로 생활함에 있어서 불편함이 없을정도로 많은 부분을 챙겨주었습니다.

미팅을 할때마다 이렇게 회의록을 정리해서 파일링 해줍니다.

땅 구입부터 집을 짓기까지 필요한 과정도 알려줍니다.

실제로 구입할 땅이 정해지고, 그 땅에 2층 단독주택을 지을경우 비용이 얼마나 드는지 예상비용이긴 하나 각 항목별로 꼼꼼히 적어줍니다.
그리고 주택론(주택담보대출)에 대해서도 한달에 얼마씩 갚아가야 하는지등 전부 계산해줍니다.

 

토지, 주변환경 조사 리포트

세키스이하우스, 헤벨하우스에서는 없었던 "스미토모린교"만의 조사 리포트입니다.
원래 살던 집이 있고, 그 집을 부수고 다시 짓는다면 이런 리포트들은 큰 의미가 없는데, 이제부터 땅을 찾아서 집을 짓는다고 했을때 구입한 그 땅의 주변이 어떠한 환경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스미토모린교에서는 그 땅이 어떤 땅인지 조사한 리포트와 주변에 병원, 슈퍼마켓, 학교등을 조사한 리포트를 제공해줍니다.
이걸 보면 땅을 구입함에 있어서 큰 도움이 됩니다.

 

토지 조사 리포트

땅을 구입해서 집을 짓고나면 그 땅이 문제가 있다던지 한다면 그 집을 다시 되팔기란 참 어렵습니다.
그래서 구입하기전에 미리 조사를 많이 한후 구입하는게 좋은데요.
이 토지 조사 리포트에는 정말 많은 정보가 담겨져 있습니다.

일본은 지진이 많은 나라입니다.
그래서 해당지역의 지진이 발생했을때 튼튼한 땅인지 매립지인지 적혀있습니다.
매립지이거나 과거에 액화현상이 발생한 지역인지, 홍수가 났을때 침수 가능성이 있는 지역인지도 알수 있습니다.

땅을 구입하기전에 과거 지도를 보는게 좋습니다.
과거에는 그땅이 공장이거나 병원이었다면 땅 주변이 오염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연못이나 호수, 바다를 매꾼 매립지라면 땅이 튼튼하지 않아 지진이 나면 액화현상이 발생하여 건물이 기울어질수도 있으니 과거에 어떤 용도로 사용된 땅이었는지도 알아보는게 좋습니다.

 

주변환경 조사 리포트

구입할려는 땅주변 환경은 어떤지 적혀있는 리포트입니다.
요즘은 구글맵등을 이용해서 본인이 확인할 수도 있지만, 스미토모린교에서도 생활에 필요한 정보들을 모아줍니다.

전철역, 버스정거장, 슈퍼마켓, 약국, 병원, 편의점, 우체국등은 어디어디에 있고, 거리는 어느정도 되는지 적혀있습니다.

 

스미토모린교의 단독주택 건설비용

 

30평짜리 집을 지을 경우, 약 4억원!
표준사양으로 평범한 집구조로 했을경우가 약 4억원!

 

마무리

 

땅을 보러 갔을때에도 실제로 역에서 그 땅까지 걸어서 얼마나 걸리는지도 같이 걸으면서 안내를 해줍니다.
땅을 판매하는 자료에도 역에서 도보 몇분! 이렇게 적혀있지만, 신호등 대기시간이라든지 포함이 안된거고, 조금 빠른 걸음으로 한 경우가 많거든요.
그래서 실제로 역에서 걸었을때 신호등 대기시간 포함해서 이정도 걸린다는걸 안내해주고, 주변 환경정보도 걸으면서 안내해주더라고요.
그리고 "스미토모린교"의 설계능력과 나무가 주는 따스함이 느껴지는 집이 아주 좋아서 결정하게 되었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