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문화 소개

일본 경찰서의 지역 참가형 안전벨트 착용 캠페인

by 도쿄도민 2015. 12. 6.
반응형



제가 살고 있는 아파트 단지에 일본 경찰서(경시청)에서 나와서 캠페인을 하고 있더군요.

일본에서는 이렇게 아파트 단지나 주택가에 직접 와서 캠페인을 진행하곤 합니다.

관련 포스터나 기념품등을 무료로 배포를 하고 있었습니다.

아파트 단지 입구에서 캠페인을 하고 있어서 많은 분들이 나오셔서 구경을 하시고 있었습니다.



경찰 차량도 여기저기 주차되어 있고, 경찰들도 주변에 많이 있어서 무슨 사건이 터졌는줄 알았어요.

일본에서도 안전벨트를 착용하지 않으면 벌금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안전벨트를 착용하지 않았을때 사고가 나면 생명도 위험할 수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캠페인을 통해 안전벨트 체험을 통해 안전벨트의 중요성을 어필을 하고 있었습니다.



위의 트럭에 안전벨트의 중요성을 체험할 수 있는 장치가 설치 되어 있었습니다.

사진으로는 어떻게 보이는지 모르겠죠?

그래서 지역 주민이 체험하는 동영상을 찍어봤습니다.



동영상을 보면 마지막에 참가자분의 깜짝 놀라는 표정을 보실 수 있을꺼에요.

이렇게 동영상으로 보는것보다 실제로 체험해보면 다른 느낌인가봐요.

일본에서는 아래의 사진과 같은 캐릭터들이 유명한데요.




일본 경찰서(경시청)의 공식 캐릭터입니다.

이런 공식 캐릭터 들은 각 지역별로도 존재하고 있어서 캐릭터 인기 대회 같은 것도 열린답니다.

이런 캐릭터들을 통해서 이미지 업을 하는 곳이 많이 있답니다.

이 경찰서(경시청)의 공식 캐릭터도 인기가 많아서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고 있었어요.

우리 나라에는 이런 문화도 조금 이해가 안되시는 분들도 계실 수 도 있는데,

일본에서는 대인기랍니다.

이런 일본의 공식 캐릭터들이 지금은 세계로 뻗어가서 이런 유명한 캐릭터 인형이나 악세사리 등을 구입하기 위해 여행을 오시는 분들도 많답니다.

잠시 이야기가 샜네요.

일본의 경찰서(경시청)에서 이렇게 각 지역을 돌아다니면서 이런 캠페인을 주기적으로 하는 모습이 참 보기 좋은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