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121

일본 소비세 10%로 인상! 여행객들에게 미치는 영향은? 일본 소비세가 현행 8%에서 10%로 인상되는걸 아시나요?일본의 소비세가 오른든 말든 무슨 상관이야?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실겁니다.소비세 10%로 인상에 대해 가장 쉽게 느낄 수 있는 부분은 일본여행 경비부분입니다.일본에서 무엇을 사든, 무엇을 먹든 10%로 인상된 소비세를 지불해야하기 때문에 일본여행시 사용하는 경비가 늘어날수 밖에 없습니다.일본 여행을 가면 여행 기념품도 사시고 맛있는 음식들도 드실텐데요.예를 들어 일본에 와서 100만원짜리 명품 가방을 구입했다고 해요.그러면 지금은 소비세가 8%이기 때문에 108만원을 지불하면 되는데, 소비세가 10%가 되면 110만원을 지불해야 합니다. 일본은 원래 소비세는 5%였는데, 2014년 4월에 소비세를 8%로 인상을 하였습니다.그 다음해인 201.. 2018. 11. 30.
수제 생카라멜 '넘버슈가(NUMBER SUGAR)' 도쿄 오모테산도점 도쿄 오모테산도에는 수제 캬라멜로 유명한 '넘버 슈가(NUMBER SUGAR)' 이라는 가게가 있습니다.점포내에서 직접 만드는 카라멜로 해외 관광객들에게도 인기가 있는 도쿄의 먹거리중 하나입니다.도쿄여행의 여행선물로도 많이들 구입해가시더라고요. '넘버 슈가(NUMBER SUGAR)' 오모테산도점 주소입니다. 〒150-0001 東京都渋谷区神宮前5丁目11-11 하라주쿠에서도 걸어서 갈 수 있고, 시부야에서도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에 있습니다. '넘버 슈가(NUMBER SUGAR)' 오모테산도점 입구입니다.한국 관광객분들도 몇몇 계시더군요. '넘버 슈가(NUMBER SUGAR)' 오모테산도점 외관입니다.하얀색 외관이 심플하면서도 깔끔해 보입니다. 가게 내부입니다.생각보다 넓지는 않았어요. 이렇게 병에 들어있.. 2018. 11. 29.
[도쿄 이케부쿠로 라면 맛집] 긴자 카가리(銀座 篝(かがり)) Echika(에치카) 이케부쿠로점 2021년 현재 : 긴자 에치카점은 폐점 상태입니다. 미슐랭 가이드에도 게재된 도쿄에 있는 토리파이탄 라면 맛집인 "긴자 카가리(銀座 篝(かがり))". 도쿄에서 꼭 먹어봐야할 라면 중 하나입니다. '긴자 카가리'는 도쿄에 점포가 여러개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이번에는 이케부쿠로역에 있는 Echika(에치카)점에 다녀왔습니다. 이케부쿠로역내에 점포가 있습니다. 게다가 긴자점에 비해 좌석수가 많은데다가 별로 줄서서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맛은 동일하니 이케부쿠로 갈 계획이 있으시면 이케부쿠로에서 드시는걸 추천합니다. 긴자점은 1시간 정도 기다려야 합니다. 이곳이 바로 '긴자 카가리(銀座 篝(かがり)) Echika(에치카) 이케부쿠로점' 입니다. 줄서서 기다리고 있는 사람도 없었습니다. 긴자.. 2018. 11. 28.
도쿄 11월 볼거리 - 이쵸우나미키(イチョウ並木) 축제. 도쿄 아오야마1초메에서 보는 단풍놀이 도쿄 도심에서는 단풍을 구경하기가 쉽지 않습니다.하지만, 도쿄에서 열리는 아주 유명한 단풍 축제가 있습니다.이 단풍축제가 열리는 곳은 도쿄 아오야마에 있는 가이엔마에(外苑前)라고 하는 곳이 있습니다.도쿄 올림픽 경기장이 지어지고 있는 곳 바로 옆에 있습니다.정확히는 진구가이엔 이초나미키거리(神宮外苑いちょう並木) 입니다.발음상 이쵸나미키 혹은 이쵸우나미키 혹은 이초우나미키 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주소 : 東京都港区北青山2丁目1 都道414号線전철역은 가이엔마에(外苑前)、아오야마잇초메(青山一丁目)에서 걸어서 갈 수 있습니다.하라주쿠, 오모테산도에서도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이고요.롯폰기, 아카사카에서도 걸어서 갈 수 있는 걸이입니다. 이 곳이 바로 '이쵸우나미키(イチョウ並木)' 단풍축제가 열리고 있는 곳입니.. 2018. 11. 27.
애플 펜슬 2세대 개봉기 - 무선충전 방식으로 바뀐 애플펜! 아이패드 프로 3세대에 사용 가능. 2018년 11월에 출시된 아이패드 프로 3세대와 함께 출시된 애플 펜슬 2세대!애플 펜슬 2세대는 충전방식이 무선 충전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일본내에서도 물량 부족으로 출시된지 3주가 지나서야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드디어 손에 들어온 애플펜슬 2세대.애플스토어 긴자점, 요도바시 카메라, 빅카메라, 야마다뎅끼 등등 전자상가에서도 다 물어봤지만 물량이 아주 부족해서 구입할수가 없었는데,주말에 애플스토어 오모테산도점에 갔더니 어제 물량이 입고되었다고 해서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다만, 키보드는 아직 구입할 수 없었어요. 애플펜슬 2세대 상자입니다.가격은 14500엔(소비세 별도)입니다. 애플펜슬 2세대는 아이패드 프로 2018 (3세대)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이게 뭐라고 가격이 15만원씩이나 하는지...... 2018. 11. 26.
[긴자 라면 맛집] 시오라멘(소금라면)으로 유명한 '횻토코(ひょっとこ)' 강력추천 도쿄에서 시오라멘(소금라면)으로 가장 맛있는 집을 추천해달라고 하면 바로 '횻토코(ひょっとこ)'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횻토코(ひょっとこ)'의 본점은 긴자 바로 옆인 유라쿠초(유락초)역 바로 옆인 도쿄 교통 회관 지하 1층에 있습니다.평일에는 오후 8시전에 문을 닫고, 일요일 영업은 하지 않고, 항상 줄을 서서 30분~1시간정도는 기다려야만 먹을 수 있는 맛집 중 맛집입니다.하지만, '횻토코(ひょっとこ)'의 긴자점을 오픈했다는 소식에 먹으러 다녀왔습니다. '횻토코(ひょっとこ)' 긴자점은 2018년 6월에 오픈하였고, 영업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평일 : 11시~21시토요일 : 11시~17시일요일과 공휴일은 쉽니다. 주소 : 〒104-0061 東京都中央区銀座6丁目3−15 銀座昭和イーティングビル1F 미도리.. 2018. 11. 23.
[도쿄 롯폰기 맛집] 니혼바시 텐동, 텐푸라 맛집 '카네코한노스케(金子半之助)' 도쿄의 맛집 중 맛집으로 손꼽히는 니혼바시에 본점을 두고 있는 텐동, 덴푸라(텐푸라) 맛집인 '카네코한노스케(金子半之助)'.1~2시간은 줄을 서야만 먹을 수 있는 '카네코한노스케(金子半之助)'의 텐뿌라(덴푸라)는 롯폰기1초메점에서는 줄을 서지 않고서도 먹을 수 있습니다.도쿄에서 꼭 먹어봐야할 맛집 중 맛집입니다. 도쿄 메트로 남북선 지하철인 롯폰기1초메역에 나오면 모리빌딩 중 하나인 아크힐즈빌딩이 있습니다.바로 이 빌딩인데요.이 빌딩의 3층에는 레스토랑층입니다. 이곳이 바로 아크힐즈빌딩의 레스토랑층인데요.이곳에 '카네코한노스케(金子半之助)'와 카이센동으로 유명한 해산물 덮밥인 '츠지한(츠지항)' 도 여기에 있습니다. 이 곳이 바로 '카네코한노스케(金子半之助)'의 롯폰기 1초메점입니다.2018년 3월에 오.. 2018. 11. 22.
[도쿄 이케부쿠로 맛집] 삿포로 회전스시 '토리톤 스시(とりとん寿司)' 일본여행의 별미는 스시입니다.도쿄에만해도 수많은 스시 맛집이 있습니다만, 그중에서 이케부쿠로에 있는 스시 맛집인 '토리톤 스시(とりとん寿司)'를 소개합니다.'토리톤 스시(とりとん寿司)'는 회전초밥(회전스시) 체인점으로 홋카이도에 본점이 있습니다.홋카이도의 회전스시(초밥)가게와 도쿄에 있는 회전스시가게와는 차이점이 있습니다.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리톤 스시(とりとん寿司)'의 토부 백화점 이케부쿠로점 11층에 있습니다.보통 30~60분정도는 기다려야 먹을 수 있습니다.이번이 2번째 먹으러 갔는데, 예전에는 조금 별로였던 느낌이 강했는데 이번에는 나름 맛있었습니다. 약 40분 기다려서 가게안으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카운터석과 테이블석이 있었습니다. 자리를 안내받았습니다.일반적인 회전.. 2018. 11. 21.
도쿄 롯폰기 볼거리- 미드타운 크리스마스 일루미네이션 2018 겨울에 떠나는 도쿄여행의 묘미 중 하나는 일루미네이션입니다. 11월부터 도쿄시내에는 수많은 일루미네이션이 장식됩니다. 그 중에서도 아주 유명한 일루미네이션 중 하나가 바로 도쿄 롯폰기에 있는 미드타운의 크리스마스 일루미네이션 2018입니다. 미드타운의 일루미네이션은 매년 열리는데 매년 다른 테마의 일루미네이션이 꾸며지기 때문에 매년 보는 재미가 솔솔합니다.도쿄 롯폰기 미드타운은 롯폰기역 바로 앞에 있습니다. 미드타운에 가면 일루미네이션 코스가 소개 되어있습니다.미드타운 일루미네이션은 11월 13일 ~ 12월 25일까지 17시~23시까지로 기간한정으로 열립니다. 미드타운 주변으로 수많은 일루미네이션이 장식되어 있어서 데이트코스로도 만점이랍니다. 그럼, 한번 둘러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크우드 프레미엄 도쿄 미.. 2018. 11. 20.
[요코하마 맛집] 츄우카가이(중화거리)의 고기호빵 맛집 '코우쵸(황조,皇朝)' 도쿄여행의 필수코스 중 한곳인 요코하마!요코하마에는 아카렌가가 유명한 관광코스 중 한곳입니다.그리고 또하나의 유명한 관광코스가 바로 '츄우카가이(중화거리)'입니다.즉, 일본의 차이나타운입니다. 지하철역도 '츄우카가이역' 이라는 곳이 있고, 역에서 나오면 이렇게 츄우카가이가 있습니다.이 주변에는 중국요리 전문점들이 엄청 많이 있습니다.그중에서도 이번에는 일본에서 니쿠망(肉まん)이라고 하는 고기호빵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츄우카가이(중화거리)내에서 아주 유명한 고기호빵(니쿠망) 가게입니다.가게 이름은 일본어로는 '皇朝' 라고 쓰고, '코우초' 라고 발음합니다.우리나라는 '황조'라고 읽지요. '코우초'는 오른쪽에 화살표로 표시한 가게입니다. 가게안은 넓지는 않습니다.이 가게에서는 고기호빵(니쿠망)도 유명하.. 2018. 11. 19.
일본 술인 사케, 정종, 니혼슈(일본주), 청주(清酒)의 차이점 일본 술인 사케, 정종, 니혼슈(일본주)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일본의 술을 '사케(酒)' 라고 부릅니다. 서울에서는 사케 페스티벌이 열릴정도로 일본은 '사케'라는 브랜드를 세계로 알리고 있는데요. 그 '사케(酒)'에 대해 조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케는 한자로 酒(술 주) 라고 씁니다. 즉, 술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데요. 우리나라에서도 '술'이라는 단어가 있지만, 술이라고 하면 소주, 맥주, 막걸리 등을 가르켜 술이라고 하잖아요. 일본에도 소주, 맥주, 막걸리 등이 있는데 그걸 통틀어 '사케' 라고 부릅니다. 즉, '사케'는 각종 술을 통틀어 사케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일본은 '사케'라는 브랜드를 앞세워 전세계로 일본 술을 알리고 있는데요. 일본내에서 '사케(술)' 라.. 2018. 11. 16.
[요코하마 맛집]무제한 중국요리 뷔페 '호우텐카쿠(鵬天閣)' 도쿄여행에서 요코하마지역은 필수 관광 코스중 하나입니다.요코하마에는 아카렌가, 라면 박물관 등이 있습니다만,그중에서도 차이나타운이라 불리우는 츄우카가이(중화거리)가 있습니다.수많은 중국요리 점포들이 있는 곳인데요.중국요리를 무제한 먹을 수 있는 서비스인 타베호다이라고 하는 서비스를 하고 있는 가게가 아주 많이 있답니다.그중 가장 유명한 '호우텐카쿠(鵬天閣)'를 소개할까합니다. 요코하마에 있는 차이나타운인 츄우카가이(중화거리) 입구입니다.중국풍이 많이 나지요? 주말에는 발딛을틈이 없을 정도로 수많은 사람들로 붐빕니다.이 길 양쪽으로 있는 가게들이 전부 중국요리 음식점들입니다. 대부분의 중국음식점들이 타베호다이라고 하는 무제한 먹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가격은 1980엔부터 5000엔이 넘는 .. 2018. 11. 15.
[도쿄 긴자 맛집] 대만 밀크티 타피오카 전문점 '차타임(Chatime)' 도쿄의 관광지중 한곳인 긴자에 먹거리를 소개할까 합니다. 대만 밀크티 전문점인 '차타임(Chatime)'인데요. 타피오카가 들어있는 밀크티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신주쿠에는 공차가 생기면서 더더욱 인기를 얻고 있답니다. '차타임(Chatime)' 긴자점은 긴자의 새로운 명물인 '긴자식스(GINZA SIX)' 건물 뒷쪽편에 있습니다. 1층에 있고요. 많은 분들이 이미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10분정도 기다린거 같아요. 음료하나 사는데 10분이나 기다려한다는게 조금 이상하게도 느껴지더군요. '차타임(Chatime)'의 영업시간은 11:00 ~ 21:00 입니다. 가게 안으로 들어가면 엄청 좁습니다. 주문을 할려는 분들과 음료를 기다리는 사람들로 가득했어요. 저 제일 안쪽에서 오른쪽으로 돌면 아래의.. 2018. 11. 14.
오니츠카 타이거(Onitsuka Tiger)의 새로운 프리미엄 라인업 'The Onitsuka(디 오니츠카)' 일본의 스포츠 브랜드 '아식스'의 브랜드 중 하나인 오니츠카 타이거(Onitsuka Tiger)가 2019년 2월 새로운 프리미엄 브랜드인 'The Onitsuka(디 오니츠카)'를 런칭 합니다.'The Onitsuka(디 오니츠카)'는 Made in Japan 모델로 만들어집니다.일본내에서는 발음이 '지 오니츠카' 라고 하는데 우리나라에서는 '더 오니츠카'가 되지 않을까 싶은데,'더 오니츠카'가 아니라 '디 오니츠카'라고 발음 할 수 있을것 같고, 발음문제는 조금 어렵네요. 아무튼 'The Onitsuka(디 오니츠카)'는 일본에서 만드는 프리미엄 모델이 되고, 이와 비슷한 브랜드인 'NIPPON MADE' 라는 브랜드가 있습니다.'NIPPON MADE' 와 'The Onitsuka'의 차이는 어떻게 .. 2018. 11. 13.
아이패드 프로(iPad Pro) 3세대 11인치 개봉기, 게다가 냉장고에 달라붙어요. 2018년 11월 7일, 아이패드 프로가 새로운 디자인으로 아이패드 프로 3세대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홈버튼이 없어지고 페이스ID가 채용되면서 거의 전면이 화면으로 꽉채워진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3세대입니다.1차 출시국인 일본은 11월 7일부터 판매가 시작되었지만 물량부족으로 구입하기가 너무 힘드네요. 일본 도쿄 긴자에 있는 애플스토어입니다.평소에는 이렇게 사람들이 붐비지 않습니다만, 새롭게 출시된 아이패드 프로의 영향으로 이렇게 많은 사람들로 붐비고 있었습니다.애플스토어에서도 아이패드 프로 본체, 펜, 키보드 커버 등이 물량 부족으로 구입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아주 어렵게 아이패드 프로(iPad Pro) 11인치 스페이스 그레이를 구입했습니다.애플스토어에서 구입하지 않고, 일본 전자제품을 파는 우리나.. 2018. 11. 12.
[도쿄 아카사카 맛집] '아카사카 리큐(赤坂璃宮)' 고급 중국요리 레스토랑! 비추천 맛집! TBS 방송국이 있는 도쿄 아카사카에 비추천 맛집인 고급 중국요리 레스토랑 '아카사카 리큐(赤坂璃宮)'을 소개할까합니다.일본인들은 '아카사카 리큐(赤坂璃宮)'에서 식사를 했다고 하면 자랑거리가 될정도로 아주 유명하고 고급 레스토랑인가봅니다.어떤 곳인가하고 가보았는데 생각보다는 별로였어요. '아카사카 리큐(赤坂璃宮)'는 TBS방송국 앞에 있는 비즈타워 2층에 있습니다.'아카사카 리큐(赤坂璃宮)'의 바로 옆점포는 스시로 유명한 '미도리스시'가 있습니다.아카사카점 미도리스시는 자주 갔었는데, 여기가 '아카사카 리큐(赤坂璃宮)' 인줄은 몰랐어요. 가게 내부가 2층 구조로 되어 있고, 꽤 고급스러움과 서비스도 아주 좋았습니다. '아카사카 리큐(赤坂璃宮)'의 2층의 사진입니다.손님이 아무도 없을때 찍어보았습니다. .. 2018. 11. 9.
[일본 사케 추천] 핫카이산(八海山) 일본술(니혼슈) 강력 추천 일본에는 여러지역에서 수많은 술들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쌀이나 곡식을 발효시켜서 만드는 술이 일본을 대표하는 술로 전세계적으로는 '사케' 라는 이름으로 널리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본내에서는 '사케'가 아닌 '니혼슈(日本酒)' 라고 불리우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일본 사케' 라고 하는건 대부분 '니혼슈(日本酒)'를 뜻하는데요. 그럼, 이 '니혼슈(日本酒)'는 무엇인가! '니혼슈(日本酒)' = 정종(正宗) = 청주(淸酒) ​ 우리나라에서 정종이라는 술이 있습니다. 왠지 정종이라고 하면 나이드신분들이 마시는 이미지가 개인적으로 있어요. 그리고 차례상에도 올리기도 하는 술이지요. 정종은 일제시대때 일본의 사케인 니혼슈를 한국에서 판매할때 정종이라는 브랜드명을 붙여서 판매를 하면서 우.. 2018. 11. 8.
[오키나와 미야코섬 맛집] 추천 맛집인 '우마리즈마(うまりずま)' 오키나와 라이브 음악이 있는 추천맛집. 오키나와의 디너는 오키나와 라이브 음악을 들으면서 먹는게 제맛인데요.오키나와의 미야코섬(미야코지마)의 라이브 레스토랑인 '우마리즈마(うまりずま)'를 소개합니다.미야코섬에 갈때마다 꼭 먹으러가는 맛집 중 맛집이랍니다. '우마리즈마(うまりずま)' 바로 길 건너편에 있는 또 하나의 라이브 레스토랑인 '우사기야(うさぎや)' 입니다.여기는 조그만한 무대가 있고 그 무대에서 오키나와 라이브 음악이 펼쳐진답니다.근데 개인적으로는 우사기야 보다는 우마리즈마를 추천합니다. 이 곳이 '우마리즈마(うまりずま)'의 외관입니다. 들어가는 문 오른쪽편에는 나무로 만들어진 '우마리즈마(うまりずま)' 간판이 있습니다. 가게 입구 들어가자마 찍은 사진입니다.왼쪽 가운데 오른쪽 으로 좌석들이 있습니다.예약을 미리 해야만 들어갈 수 있어.. 2018. 11. 7.
신주쿠의 비추천 라멘 맛집인 '멘야 샌프란시스코(MENSHO SAN FRANCISCO)' 해외에 먼저 오픈을 해서 인기를 얻은 라멘 맛집이 일본으로 역수입된 '멘야 샌프란시스코(MENSHO SAN FRANCISCO)' 라면 가게입니다. 라멘맛집 사이에 꽤 인기를 얻고 있는거 같아서 먹으러 가보았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큰 감동이 없는 맛으로 비추천하는 가게입니다. 도쿄 신주쿠역에 있는 미로드라는 건물의 레스토랑층인 7층에 있습니다.오픈한지 얼마되지 않아 깔끔한 인테리어였습니다. 먼저 가게앞에 식권 발매기에서 식권을 구입해야 합니다.저는 제일 위에 있는 토리파이탄 라면인 860엔짜리 라면을 구입했습니다.토리파이탄이라고 하면 백숙 국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거의 만석이었습니다.카운터석은 이렇게 U자 모양으로 되어 있고요.뒷쪽에 테이블석도 있었습니다. 카운터석으로 자리를 안내받아 앉았습니다.점원.. 2018. 11. 5.
온돌! 일본에는 없다? 일본에는 '유카단보'가 있다. 세계 최고의 난방기술인 대한민국의 온돌! 우리나라에서 온돌이 없는 집은 보기 드물정도로 대부분의 집에 온돌이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나라에도 온돌이 있겠지 하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바로 옆나라인 일본에 와보니 온돌이 없었습니다. 한국에서만 살때에는 온돌은 어느나라에도 있겠지라고 생각했었는데 대부분의 집에 온돌이 없는 나라가 있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감출수가 없었습니다. 대한민국의 온돌! 겨울엔 온돌없이는 살기 어려운데요. 우리나라도 오래전에는 부뚜막에 불을 피워서 그 열로 방을 데웠었지만, 그 후 기술발전으로 보일러가 나오면서 방에 온수를 순환시켜서 방을 따뜻하게 데우게 되었지요. 집을 지을때 온돌공사를 하게 되면 이렇게 두꺼운 호스를 깔아서 공사를 하는데요. 이런 광경을 많이 보아왔고, 집에는 당연히 온돌.. 2018. 11. 2.
[오키나와 미야코섬 맛집] 춤과 음악이 있는 '고야(郷家(ごーや))' 오키나와 미야코섬(미야코지마)에 있는 춤과 음악이 있는 맛집인 '고야(郷家(ごーや))'는 강력추천입니다.오키나와의 전통 음악과 춤과 요리가 있는 곳입니다.손님 전체가 일어나서 같이 간단한 춤을 추기도 하는 정말 재미있는 곳입니다. '고야(郷家(ごーや))'의 위치는 미야코섬(미야코지마) 중심지에서 걸어서 갈 수 있는 곳에 있습니다.조금 한적한 곳에 있어요. 이런 주택가를 걸어가다보면 '고야(郷家(ごーや))'가 있답니다.미야코섬은 조그만한 섬이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살진 않습니다.그래서 밤에는 중심가는 관광객들로 북적이는데 조금 외진곳은 사람이 거의 없어요. 이곳이 바로 '고야(郷家(ごーや))' 입니다.주차장은 가게 앞에 있는게 전부입니다.가능하시면 그냥 호텔에서 구경삼아 걸어서 가시는걸 추천합니다.가면 어차.. 2018. 1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