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320

하코다테의 하세가와 스토어 '야키토리 벤토(やきとり弁当)'는 왜 돼지고기인가? 일본 홋카이도(북해도)의 하코다테에 있는 하세가와 스토어의 '야키토리 벤또(やきとり弁当)'는 강력 추천 먹거리 중 하나입니다. 하코다테에 가면 꼭 먹어봐야할 먹거리인데요. 근데 알만한 분들은 다 아실지도 모르겠지만, '야키토리(焼き鳥)' 는 우리나라 말로 하면 닭꼬치입니다. 즉, 닭고기를 꼬치에 끼워서 구운건데요. 하세가와 스토어에 파는 야키토리라는 것은 닭고기가 아니라 돼지고기를 사용하고 있답니다. 일반적으로 일본에서도 야키토리라고 하면 닭고기라고 인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홋카이도의 남부지역에서는 야키토리라고 하면 돼지고기라고 인식하고 있답니다. 하세가와스토어의 '야키토리 벤토(やきとり弁当)'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꼬치에 끼워져 있는건 닭고기가 아니라 돼지고기입니다. 가게를 둘러보다보니 '야키.. 2019. 3. 29.
[하코다테 추천 맛집] 하세가와스토어의 꼬치구이 도시락 '야키토리 벤토(やきとり弁当)' 너무 맛있어요. 일본 북해도(홋카이도)지역에 있는 하코다테(函館)에 가시면 꼭 먹어봐야할 음식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하세가와 스토어의 '야키토리 벤토(やきとり弁当)'입니다. 벤토? 벤토라면 도시락아니야? 여행가서 무슨 도시락을 먹어?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안드셔보시면 정말 후회할정도로 엄청 맛있으니 꼭 참고하셔서 드셔보시라고 추천하고 싶습니다. 그럼, 하세가와 스토어의 '야키토리 벤토(やきとり弁当)'에 대해 소개해보겠습니다. 하세가와 스토어는 하코다테 주변에만 있는 편의점입니다. 즉, 하코다테가 아니면 먹을 수 없는 음식입니다. 위의 사진은 하코다테의 또 다른 추천 맛집인 럭키삐에로와 그 옆에 있는 하세가와 스토어의 사진입니다. 가게가 엄청 화려한 삐에러 사진이 있는게 럭키 삐에로 가.. 2019. 3. 28.
[일본 가나자와(金沢) 여행] 라면 맛집 '멘야 타이가(麺屋大河)' 일본의 금박 도시로 유명한 가나자와(金沢)여행에서 인기 라면 가게인 '멘야 타이가(麺屋大河)'를 소개할까합니다. 여행의 묘미는 역시 먹거리! 맛있는 음식이 여행을 2배 재미있게 하지요. 저도 가나자와여행은 처음이었던지라 일본 인터넷에서 검색해서 갔어요. '멘야 타이가(麺屋大河)'의 위치는 가나자와역에서 걸어서 몇분 걸리지 않는 곳에 있습니다. 주소 : 石川県金沢市堀川町6-3 도로에서 주택가로 들어가는 좁은 골목에 '멘야 타이가(麺屋大河)' 가게가 있었습니다. 얼핏봐서는 찾기 어려울수도 있어요. '멘야 타이가(麺屋大河)'의 외관입니다. 인기점이라고 해서 갔는데 줄도 많이 서서 기다려야한다고 하더니 비가오는 날이라 그런지 아무도 안기다리고 있더군요. '멘야 타이가(麺屋大河)'의 영업시간입니다. 런치 : 11.. 2019. 3. 27.
[도쿄 신주쿠 맛집] 부타동으로 유명한 부타다이가쿠(豚大学) 신주쿠점 도쿄여행에서 부타동 맛집으로 유명한 '부타다이가쿠(豚大学)'. '부타다이가쿠(豚大学)'는 신바시역 근처에 있는데요. 이번에는 '부타다이가쿠(豚大学)' 신주쿠점에 가보았습니다. ■ 부타다이가쿠 신주쿠점은 2020년 10월경에 폐업했습니다. 신주쿠역에서 걸어서 약 10분정도 걸리는 곳에 있습니다. 주소 : 東京都新宿区西新宿7丁目-4-5新宿ウエストスクエアビル 1F '부타다이가쿠(豚大学)' 신주쿠점의 외관입니다. 신바시점에 비해 깔끔한 외관입니다. 신주쿠역에서 거리가 좀 있어서인지 줄을 서서 기다릴정도는 아니더군요. 줄 안서고 바로 먹을 수 있었어요. 토요일에 오후 1시 30분쯤에 갔는데도 이렇게 빈좌석이 많이 보이네요. 신바시점은 조금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하거든요. 먼저, 가게에 들어가면 오른쪽편에 식권발매기.. 2019. 3. 26.
[일본 가나자와(金沢) 여행] 일식 맛집인 '이타루 본점(いたる本店)' 일본 가나자와에 추천 맛집이라고 소개된 곳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일식 전문점이고 가나자와 특유의 전통 일식 전문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타루(いたる)' 본점이라는 가게인데 21세기 미술관에서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에 있습니다.'이타루 본점'의 위치입니다. 주소 : 石川県金沢市柿木畠3-8 가나자와성, 겐로쿠엔, 21세기 미술관을 관광하고 먹으러 가면 될거 같아요.'이타루 본점(いたる本店)'의 외관입니다. 인기있는 음식점이라 원래는 여행가기전에 예약을 하고 가야합니다. 당일에는 예약이 불가능합니다. 평일에 갔는데도 예약이 가득이라 그냥 일단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가게 들어가는 입구 앞에 조그만한 칠판에 적혀있는데요. 가게의 영업시간은 17시 30분부터 영업이 시작입니다. 당일 예약은 만석이라 예약.. 2019. 3. 25.
일본 가나자와(金沢)의 명물 '금박 소프트크림' 가나자와는 금박의 도시라고 할정도로 금박을 이용한 물건들이 아주 많이 있습니다. 장식품부터 먹는 음식까지 금박이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가나자와 여행의 명물인 금박이 쌓여져 있는 금박 소프트크림을 먹어보았습니다. 금박 소프트크림은 가나자와 시내의 관광지 주변에 가게들이 많이 있어서 쉽게 구입해서 드실수 있습니다. 저는 21세기 미술관에서 구입해서 먹었습니다. 21세기 미술관 입구 바로 앞에 있는 금박 전문점 같은 곳이 있더라고요. ‘이마이 금박(今井金箔)’ 이라는 곳입니다. 가게 바깥쪽에 금박 소프트크림의 안내표시판이 세워져 있었습니다. 가격은 500엔입니다. ‘이마이 금박(今井金箔)’의 입구입니다. 금박도 금색만 있는게 아니라 여러 색이 있더라고요. 그걸 병에 넣어서 팔기도 하더라고요. 작품.. 2019. 3. 22.
일본 영화관 요금이 2019년 6월에 1800엔에서 1900엔으로 인상 일본 영화관 요금이 2019년 6월에 1800엔에서 1900엔으로 인상됩니다. 10년전에도 1800엔이었던지라 우리나라에 비하면 너무 비싸다고 생각했는데, 1900엔으로 인상된다니 너무너무 비싸네요. 통신사 할인이라는건 없고요. 티켓 파는 가게에서 특정 영화에 대해 특정 극장에 대해 할인 티켓을 팔기도 합니다. 가격은 1300엔정도에요. 혹은 회사에서 복리후생 서비스 중에 패밀리마트 등에서 할인된 요금인 1300엔에 구입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그리고 1년에 가끔 아주 가끔 970엔 정도에 구입할 수 있는 티켓을 팔기도 합니다. 이렇게 우리나라에 비해 영화관 요금이 비싸다보니 잘 안가게 되네요. 조금 더 저렴해지면 좋을거 같은데, 가격이 오르기만 하네요. 2019. 3. 21.
일본 영화관은 엔딩 크레딧이 끝나기전까지 불도 안켜지고 나가지 않는다. 일본 영화관은 영화가 끝나고 엔딩 크레딧이 올라가더라도 불이 켜지지 않습니다. 우리나라는 엔딩 크레딧이 올라갈때 불이 켜지잖아요. 일본은 엔딩 크레딧이 끝나기전까지는 불이 켜지지 않는답니다.일본의 문화적으로 엔딩 크레딧까지가 영화 관람이라는 인식이기때문에 점등도 하지 않을뿐더러 대부분의 사람들이 엔딩 크레딧이 끝나기전까지 자리에 기다리고 있습니다. 물론 일부 몇몇 사람들은 엔딩 크레딧이 올라갈때 나가는 분들도 계십니다. 나가도 되고 안나가도 되는데 거의 95%정도 사람들이 자리에 앉아서 기다리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엔딩 크레딧이 끝나면 불이 켜지고 일제히 일어서서 다들 나간답니다. 우리나라와 다르다보니 처음엔 익숙하지 않았는데 요즘은 화장실이 급한게 아니라면 엔딩 크레딧이 끝날때까지 자리에 앉아있는 .. 2019. 3. 20.
도쿄에 벚꽃(사쿠라) 피는 시기. 언제 사쿠라가 피나요? 도쿄에 사쿠라(벚꽃)가 피는 시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본은 지역별로 피는 시기가 다릅니다. 도쿄의 경우에는 3월말부터 4월초까지 사쿠라를 볼 수 있습니다. 뉴스에서는 2019년도의 도쿄지역에 사쿠라가 개화하는 시기는 3월 21일이라고 합니다. 3월 21일에는 만개가 아닌 몇몇개만 살짝 핍니다. 활짝 핀 사쿠라(벚꽃)을 보고 싶다면 3월 30일쯤이 최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본에는 3월말에서 4월초에 벚꽃이 활짝 핀답니다. 인기있는 곳은 우에노공원, 신주쿠 교엔, 나카메구로 등등이 있겠습니다. 그외에도 마을마다 사쿠라를 심어놓은 곳이 많아서 볼 수 있는 곳이 많답니다. 여긴 제가 살고 있는 동네에 있는 사쿠라 거리입니다. 사쿠라 터널이라고 할 정도로 양쪽에 사쿠라가 터널처럼 만들어준답니다. 축제분위기.. 2019. 3. 19.
[일본 가나자와(金沢) 여행] '21세기 미술관(21世紀美術館)' 추천 관광지 일본 가나자와에 있는 관광지중 한곳인 '21세기 미술관(21世紀美術館)'. 세련된 현대적 전시품이 가득한 곳입니다. 무료로 볼 수 있는 곳도 많이 있기 때문에 한번 가볼만 하고 주변에 가나자와성과 겐로쿠엔이라는 아주 유명한 일본정원이 있습니다. '21세기 미술관(21世紀美術館)'은 가나자와 시청 바로 옆에 있고요. 가나자와 관광지인 가나자와성, 겐로쿠엔은 걸어서 이동할 수 있는 거리입니다. '21세기 미술관(21世紀美術館)' 입구입니다. 그리고 저 뒷쪽으로 보이는 숲 같은게 일본정원인 '겐로쿠엔'입니다. 티비에서는 많이 보아왔던 곳이라 꼭 가보고 싶었던 곳이었습니다. '21세기 미술관(21世紀美術館)' 건물안이 아니라 바깥쪽에도 여러 전시품들이 있는데요. 이것도 티비에 여러번 나와서 가보고 싶었어요. 역.. 2019. 3. 18.
[일본 가나자와(金沢) 여행] 8번라면, 하치방 라면, 8番らーめん 일본 가나자와(金沢)에 가면 꼭 먹어봐야할 라면이 있습니다. 바로 '하치방 라면(8番らーめん)'입니다. 우리나라 말로 '8번 라면'인데요. 이시가와현 주변으로 점포가 있는 인기있는 라면가게랍니다. 저는 가나자와역내에 있는 '하찌방 라면(8番らーめん)' 가게에서 라면을 먹었습니다. 음식점이 모여있는 곳이 있더라고요. '하치방 라면(8番らーめん)'은 평소에는 줄을 많이 서서 기다려야할 정도로 인기 있는 맛집이었습니다. 저는 저녁 8시넘어서 갔더니 많이 기다리지 않고 금방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하치방 라면(8番らーめん)' 가게 내부입니다. 늦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만석이었어요. 저는 파란색으로 표시한 8번 셋트(8番セット)를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874엔. 8번 셋트(8番セット)에는 야채 라면과 군만두가 .. 2019. 3. 15.
[일본 가나자와(金沢) 여행] 1일 버스 프리패스 승차권 구입기 가나자와(金沢) 여행에서 인기 관광지를 가기 위해서는 기본 버스 이동입니다. 전철(지하철)이 없어요. 그래서 여기저기 많이 이동하실려면 버스 1일 버스 프리패스 승차권으로 이동하시는걸 추천합니다. 가나자와역 동쪽출구로 나오면 버스 티켓 판매소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직접 창구에서 1일 버스 프리패스 승차권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가격은 500엔입니다. 즉, 버스 2번정도만 타면 본전 뽑는거에요. 이게 바로 가나자와의 1일 버스 프리패스 승차권입니다. 이용 가능한 날짜가 크게 찍혀있어요. 뒷면에는 이용가능한 버스와 이용가능 정류장 영역이 표시되어 있습니다.가나자와역 바로 앞이 버스 정류장인데요. 버스정류장 목적지와 타는 곳이 안내되어 있었습니다. 잘 모르면 그냥 버스기사한테 타기전에 물어보는게 좋을거 같아요... 2019. 3. 14.
[일본 가나자와 여행] 고마츠 공항에서 가나자와역으로 가는 리무진 버스 타기 가나자와 여행에서 이용하는 고마츠공항에서 가나자와(金沢)역으로 가는 공항 리무진 버스 타는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가나자와에 가기 위해서는 코마츠 공항을 이용해야 하더라고요. 고마츠공항에서 가나자와역까지는 공항 리무진으로 약 1시간정도 걸립니다. 비행기 도착시간에 맞춰 공항 리무진이 대기를 하고 있더라고요. 가능하면 도착하자마자 바로 버스를 타러 밖으러 나가세요. 건물을 나가자마자 왼쪽으로 돌면 바로 버스타는 곳이 있어요. 먼저 공항 티켓을 구입해야하는데, 엄청난 사람들로 많이 기다려야 하더라고요. 여기서 버스 티켓을 구입해야합니다. 버스 티켓 발매기는 3대가 있어요. 코마츠공항에서 가나자와역까지의 요금은 1130엔입니다. 2019년 2월 기준 요금입니다. 공항리무진 티켓은 1130엔이나, 가나자와 .. 2019. 3. 13.
[일본 가나자와 여행] 도쿄 하네다 - 가나자와 코마츠공항을 잇는 JAL183 탑승기! 보잉767-300. 요즘 일본내에서도 인기 여행지인 가나자와(金沢). 일본어 발음으로는 카나자와(金沢) 입니다. 도호쿠 신칸센이 생기면서 인기가 엄청난 관광지입니다. 하지만, 전 비행기를 타고 이동을 하였답니다. 가나자와에 가기 위해서는 가나자와 시내에서 버스로 약 1시간정도 떨어져있는 코마츠 공항으로 가야합니다. 도쿄 하네다 공항에서 일본항공인 JAL183편을 타고 다녀왔습니다. JAL183편은 보잉 767-300 기종이고, 출발시간과 도착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도쿄 하네다 - 코마츠공항 : 07:55 ~ 09:00 이번에 코마츠 공항까지 타고가야 할 보잉767-300 기종인 JAL183편입니다. 이번에 앉을 좌석은 37C 입니다.그렇게 큰 비행기는 아니었어요. 중형비행기였어요. 국내선이니 이정도로 충분한거 같아요. 비.. 2019. 3. 12.
도쿄 롯폰기 규카츠 비추천 맛집 '교토 가츠규(京都勝牛)' 일본여행와서 규카츠를 드시고 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도쿄에서 규카츠 맛집을 검색해보면 '모토무라 규카츠'가 많이 검색되는데요. 또 하나의 규카츠 맛집으로 나오는 '교토 가츠규(京都勝牛)'에 다녀왔습니다. 신주쿠에 '교토 가츠규(京都勝牛)'가 오픈했을때 먹으러 갔었는데요. 너무 맛이 없어서 다시는 안간다고 마음 먹었는데, 롯폰기에도 오픈했다고 해서 먹으러 가보았습니다.롯폰기 1초메역에 이어진 롯폰기 그랜드 타워 빌딩 2층에 있습니다. '교토 가츠규(京都勝牛)'라고 우리나라에서는 표기하는거 같습니다만, '가츠규'보다는 '카츠규'라는 표현이 맛을거 같아요. '교토 카츠규(京都勝牛)' 외관입니다. 가게 내부입니다. 카운터석과 테이블석이 있어요. '교토 카츠규(京都勝牛)'의 메뉴입니다. 런치메뉴가 조금 더 저렴.. 2019. 3. 11.
일본에서는 가정 체벌 금지법으로 부모도 자녀를 체벌 못한다. 2019년 3월!일본에서는 부모도 자녀를 체벌을 금지한다는 법을 제정할려고 하고 있습니다.최근에 일본에서는 부모의 학대로 인해 자녀가 사망하는 뉴스가 몇몇건이 보도되었습니다.그로 인해 국회에서는 부모도 자녀를 체벌하지 못하도록 법으로 금지를 할려고 하고 있습니다.개인적으로는 어느정도의 체벌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학대와 체벌은 다르다고 생각하거든요.학교에서는 선생님들이 학생들에게 체벌을 못하도록 되어있죠.그래서 그런지 학생들이 선생님들에게 버르장머리 없이 구는게 많아진거 같아요.부모의 입장으로써는 소중한 내아이에게 손을 데다니!!! 이렇게 생각하시는 부모들도 적지 않다고 봅니다.하지만, 아무 잘못도 안했는데 선생님이 학생들을 때리지는 않을거 같고,잘못을 했을때에는 바른 길로 인도할 수 있도록 어느정도의 .. 2019. 3. 8.
[도쿄 긴시초 라면 맛집] 참돔라면(마다이 라멘)으로 유명한 '멘교(真鯛らーめん 麺魚)' 도쿄 긴시초에 참돔으로 육수를 우려낸 유명한 라면 맛집인 '마다이라면 멘교(真鯛らーめん 麺魚)'가 있습니다. 여기서 '마다이(真鯛)'는 우리나라 말로 '참돔'을 뜻합니다. 긴시초에서 맛집을 찾다가 아주 유명한 '마다이 라멘 멘교(真鯛らーめん 麺魚)'에 가보기로 했습니다. 긴시초역에서 걸어서 5분정도 걸리는 곳에 있습니다. 생각보다 멀지 않았어요. 오후 3시쯤에 갔는데도 약20명정도가 밖에서 기다리고 있더라고요. 늦은시간인데도 맛집이긴 맛집인가보다 했습니다. '마다이 라멘 멘교(真鯛らーめん 麺魚)'는 일반 주택가 같은 곳에 있었어요. 이런곳에서도 장사가 될까 싶지만, 엄청나게 인기있더라고요. '마다이 라멘 멘교(真鯛らーめん 麺魚)'의 외관입니다. '마다이 라멘 멘교(真鯛らーめん 麺魚)'의 영업시간입니다. .. 2019. 3. 7.
홋카이도 하코다테 → 도쿄 하네다공항 ADO 60편 보잉 767-300 탑승기 홋카이도 하코다테 공항에서 도쿄 하네다 공항으로 가는 ANA의 공동운항편 ADO 60편 탑승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이번 홋카이도 여행은 삿포로로 가서 1박을 하고 급행열차를 타고 하코다테로 이동 후 다시 도쿄로 돌아오는 일정이었습니다. 도쿄 하네다공항으로 가는 비행기는 ANA 계열의 저가항공사인 AIR DO 라는 항공사를 이용했습니다. 하코다테공항의 1층에서 바로 수속처리를 합니다. 체크인을 마친후 2층으로 이동합니다. 이번에 타고갈 비행기는 AIR DO 60편입니다. 2018년 12월 18일에 이용한 AIR DO의 ADO 60편은 정보입니다. 홋카이도 하코다테 공항을 16:45 출발하여 도쿄 하네도 공항에 18:10에 도착하는 비행기입니다. 하코다테에서 도쿄까지의 비행시간은 약 1시간 30분입니다. 4번.. 2019. 3. 6.
도쿄 신바시의 부타동 맛집 '부타다이가쿠(豚大学)' 일본에 오면 부타동은 꼭 드시는걸 추천해드리고 싶은데요. 부타동은 돼지고기 덮밥입니다. 관광지중에 이용하기 좋은 곳이 바로 신바시에 있는 '부타다이가쿠(豚大学)'입니다. 신바시는 오다이바에 가기 위한 유리카모메 전철을 타기 위한 역이 있는 곳이고요. 긴자에서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이기 때문에 이용하기 편리한 맛집 중 한곳입니다. '부타다이가쿠(豚大学)'의 위치는 신바시역 바로 앞에 있습니다. 부타다이가쿠의 의미는 우리나라 말로 하면 '돼지 대학교' 이라는 의미입니다. 신바시역앞에 SL히로바라는 곳이 있습니다. 증기기관차가 전시되어 있는 곳이 있어요. 그 바로 앞에 이런 특이한 디자인의 건물이 있습니다. 이 사진은 증기기관차 앞에서 건물을 바라보로 찍은 사진인데요. 이 건물 1층에 '부타다이가쿠(豚大学).. 2019. 3. 5.
[도쿄 신주쿠 라면 맛집] ‘에비소바 이치겐(えびそば一幻)' 신주쿠점 강력 추천! 새우라면! 홋카이도 삿포로에 본점이 있는 인기 라면가게인 ‘에비소바 이치겐(えびそば一幻)’의 신주쿠점에 다녀왔습니다. 신주쿠점에도 여러번 먹으러 다녀왔습니다만, 언제나 먹어도 맛있는 강력추천 라면맛집입니다. 피크시간에는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으니 피크시간은 피해서 가세요. 에비소바는 새우를 베이스로 만든 라면으로 국물이 새우맛으로 정말 맛있답니다. ‘에비소바 이치겐(えびそば一幻)’의 신주쿠점은 신주쿠역에서 걸어서 약 10분정도 걸리는 곳에 있습니다. 약간 골목쪽에 있어요. ‘에비소바 이치겐(えびそば一幻)’의 외관입니다. 항상 줄을 서서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답니다. 저는 피크시간을 피해서 가서 밖에 기다리는 사람은 없었어요. 가게 안으로 들어가보면 왼쪽편으로 앉아서 기다리는 사람들이 있었어요. 밖에서도.. 2019. 3. 4.